자연생태와 기후위기 체험을 동시에, 군산 금강미래체험관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성산면 성덕리 금강하구둑에 자리한 금강미래체험관(구 금강철새조망대)은 금강하구의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철새들의 생태와 기후위기를 함께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생태교육 공간입니다.
금강하구는 매년 수십만 철새가 찾는 국내 대표 철새도래지로, 조망대에서는 아름다운 금강호의 전경과 철새들의 낙원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본관의 기후위기 및 금강의 문화·생태 전시장과 11층 전망대에서 펼쳐지는 탁 트인 풍경은 방문객에게 깊은 감동과 자연의 소중함을 전합니다.
또한 부속 건물 및 야외시설에는 기후변화체험관, 해양체험관, 자원순환체험장, 에너지체험장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 및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금강조류공원에는 물새장, 산새장, 맹금사장 등 다양한 조류 시설과 철새신체탐험관, 부화체험관, 식물생태관이 있어 조류와 자연생태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 함께 방문하기 좋은 교육적이고 체험적인 콘텐츠가 가득하여 세대를 넘어 모두에게 유익한 공간입니다.
금강미래체험관은 기후위기 대응능력을 높이고, 환경 감수성과 자연에 대한 존중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연과 인간의 공존이라는 주제로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그려나가고자 노력하는 금강미래체험관에서 자연과 생명에 대한 가치를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