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 글
- 날
- 즐
- 기
- 는
- 전
- 북
한글창제를 기념하는 소중한 날,
의미 있는 전북여행지!
News letter. vol 81
아름다운 山河 웅비하는 생명의 삶터, 천년 전북!
한글창제를 기념하는 소중한 날,
의미 있는 전북여행지!
- 견인불발[堅忍不拔] - 아무리 어려운 상황을 맞아도 끝까지 굳세게 참아내어 목표를 달성한다.
평범한 달동네였지만, 골목 곳곳에 벽화가 그려지면서 우리나라 자생마을 1번지가 되었으며, 골목 길을 따라 펼쳐진 벽화를 찾아보는 재미에 지루할 틈이 없다.
또한, 이곳에는 한글 미술관도 위치하고 있어 한글날을 기념하여 의미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한글 테마광장은 전주시가 한스타일 거점 도시 완성을 위해 국립무형 유산원과 한옥마을 구간을 연계하여 조성된 한글 테마 특화거리이다. 한글을 이용한 조형물과 과학 기구들을 설치하여 직접 보고 체험하며 그 의미를 더하고, 더불어 어린이들의 교육장소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주소 : 전주시 완산구 서학로 50가람 이병기 선생은 시조시인, 국문학자, 한글운동가로 활동하며 우리의 말글과 문화를 보존하는데 평생을 바치신 분이다.
이를 기리기 위해 이번 한글날을 맞이하여 생가와 가람문학관을 함께 방문하여 우리말의 소중함을 되새겨 보고 한글의 아름다움도 느껴보는 시간이 될 수 있다.
혼불문학관은 최명희 작가의 흔적과 혼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곳으로 전시관 내부 길을 따라 걸으면 최명희 선생님의 발자취를 엿볼 수 있다. 또한, 문학관 옆쪽으로 이어지는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또 다른 소설의 배경지인 청호저수지가 위치해 있어 가을바람을 맞으며 여유를 느껴볼 수 있다.
주소 : 남원시 사매면 노봉안길 52아름다운 가을 산의 뷰와 탁 트인 옥정호 뷰를 둘 다 가지고 있어 캠핑 매니아들에게 인기 스팟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경치를 보며 산책할 수 있는 코스도 마련되어 있고, 아이들도 뛰어놀기 좋아 남녀노소 모두가 캠핑의 매력을 느껴 볼 수 있다.
주소 : 정읍시 산내면 종성리 662김제에서 부안으로 가는 길 죽산면에 위치한 메타쉐콰이어길은 볼수록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사람들도, 차도 매우 드물게 다녀서 그 풍경을 제대로 만끽하기 정말 좋은 장소이다.
주소 : 김제시 죽산면 죽산리 948-20청암산 에코라운드는 수변로와 등산로가 있는데, 중간중간 등산로와 수변로를 오고 갈 수 있기 때문에 개인 취향과 체력에 맞게 다양한 코스를 탐방할 수 있으며, 가을이면 하얀 억새꽃이 활짝 피는 아름다운 억새풀 밭을 볼 수 있다.
주소 : 군산시 회현면 세장리 산143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문의해 주세요!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자연을 거닐다. 전북을 만나다. 내가 몰랐던
자연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곳
쉽고 편리하게 전북관광을 즐기실 수
있는 자유이용권형 관광패스 입니다.
본 메일은 홈페이지에서 뉴스레터 신청 또는 수신 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된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구독을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거부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