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전주 당일 여행 : 맛따라 길따라

코스 중 경기전의 대표 이미지
코스 중 전주한옥마을의 대표 이미지
코스 중 남부시장의 대표 이미지
코스 중 경기전의 대표 이미지
코스 중 전주한옥마을의 대표 이미지
코스 중 남부시장의 대표 이미지
연관태그
당일 여름 가을 겨울 유적지 가족 연인 친구 중부권 나홀로 관람 휴식
여행후기
☆☆☆☆☆ (0)건
코스소개
  • 경기전
  • 전주한옥마을
  • 남부시장
우리나라 대표적인 여행지 전주는 365일 전주를 구경하러 방문하는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데요. 특히나 음식이 맛있기로 소문난 전주는 곳곳에 맛집이 넘쳐납니다. 오늘은 겨울동안 다녀올 전주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께 작은 꿀팁으로 전주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특별히 전주의 맛집을 따라가는 전주여행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맛집!
경기전과 소떡갈비
전주 여행코스 첫번째, 경기전은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모시고 있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전주 한옥마을의 입구에 있는 경기전은 한옥마을을 찾은 여행객들이 가장 먼저 들르게 되는 곳인데요. 원래 경기전의 규모는 지금의 경기전보다 훨씬 컸지만 일제시대에 경기전의 일부분을 철거하여 일본인 소학교를 세우면서 절반정도가 잘려나간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경기전에 있는 어진은 모사본이고 태조어진은 별도로 보관중에 있다고 합니다.

경기전을 지나 한옥마을로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맛봐야 할 음식으로는 소떡갈비를 추천합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삼둥이도 왔다간 한옥 소떡갈비집은 한옥마을 중심부에 위치해 찾기가 쉽다고 합니다. 떡갈비세트와 더불어서 전주비빔밥까지 빼놓지 말고 맛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

*떡갈비세트 : 16,000원
*비빔밥세트 : 20,000원





두번째 맛집!!
한옥마을과 문꼬집
전주 여행코스 두번째, 전주시 풍남동과 교동의 일대에 700여채의 한옥으로 이루어져 있는 전주 한옥마을은 매년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고 있는데요. 전주한옥마을은 1977년 한옥마을보존지구로 지정되어서 우리나라 전통 한옥 양식을 예전모습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미 많은 발전을 이룬 도시에서는 한옥마을과 같은 모습을 찾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요. 전주 한옥마을에서 도시에서의 일탈 그리고 힐링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옥마을 안에는 먹을 거리가 굉장히 많은데요. 길거리 음식들뿐 아니라 전주의 맛을 뽐내는 식당들까지 줄지어 서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꾸준히 얻고 있는 것이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문꼬집의 문어꼬치입니다. 여러가지 맛이 있지만 그 중 하나도 맛없는 것이 없다는 문어꼬치를 먹어보세요.

*진짜 문어 : 5,000원
*대왕 오징어 : 3,000원





세번째 맛집!!!
야시장과 수제철판아이스크림
전주 여행코스 세번째, 한옥마을을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해가 뉘엿뉘엿 져 있을텐데요. 전주의 저녁을 밝히 비춰주는 남부시장 야시장을 빼놓을 수 없겠죠. 맛집여행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시장맛집! 남부시장 야시장에는 어떤 맛있는 먹거리들이 있을까 기대가 되는데요. 그 중 가장 맛있다고 소문난 한가지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시장 운영시간 : pm6:00~pm12:00

전주 남부시장 한옥마을 야시장에서 인기있는 것들은 문어꼬치, 야채삼겹살, 베트남 쌀국수 등등의 먹거리 들이 있지만 명성에 비에 맛이 실망스럽다는 평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그 중 가장 평이 좋은 아이술크림의 수제철판아이스크림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제철판아이스크림은 현재 전국 곳곳에 퍼져 있지만 야시장의 아이스크림이 제일 맛있다는 소문이...! 차가운 철판에서 아이스크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는 재미도 더해져 기다림도 지루하지 않다고 합니다.

*술없는 철판 아이스크림 (딸기, 오레오, 바나나) : 4,000원
*막걸리, 흑맥주 아이술크림 : 3,000원
*복분자주 아이술크림 : 4,000원


[출처] 전주 여행코스 : 맛따라 길따라|작성자 미주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