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문화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무주덕유산리조트

이미지 로딩중
위치정보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무주리조트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322-9000
홈페이지
http://www.mdysresort.com/
여행후기
☆☆☆☆☆ (0)건의 이용후기
덕유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대표적 산악형 리조트인 무주덕유산리조트는 백두대간 끝자락에 우뚝 솟은 덕유산 국립공원의 장중한 능선과 220만평의 대 자연 속에서 1990년 12월 1일 첫 문을 열었다.
건물 하나하나와 거리 디자인등이 산악지형에 어울리는 오스트리아풍으로 되어있어 리조트 입구에서부터 유럽에 여행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덕유산 청정자연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사계절 내내 경치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겨울에 설천봉에서 바라보는 눈꽃과 눈 덮인 산이 한 폭의 수묵화를 생각나게 한다.
겨울의 스키장이 특히 유명하지만 여름에도 수영장과 물썰매장을 운영하는데다 주변에 계곡이 많고, 드넓은 골프장도 있어 겨울이 아니어도 인기가 좋다.
덕유산리조트

**스키장
무주덕유산리조트에 위치해 있는 스키장으로 덕유산 설천봉에서 내려오는 초,중급자용 실크로드가 유명하다. 
6.1km의 국내 최장 실크로드 슬로프와 국내 최고 경사 37도의 레이더스 슬로프를 포함하여, 총 30km에 달하는 최장 길이와 31면의 다양한 난이도의 슬로프 및 3만 여명을 수송할 수 있는 14기의 리프트를 보유하고 있어 초급자에서부터 고난도의 상급자까지 모두 실력에 따라 즐길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이색적으로 유일하게 콜로라도형 슬로프로 설계되어 있다. 
덕유산리조트의 스키장은 크게 2개의 베이스가 있다. 덕유산 리조트입구의 오른쪽 길을 따라 올라가는 만선베이스와 왼편길을 따라 올라가는 설천베이스이다. 
만선베이스에는 크루즈, 요트 등의 다양한 슬로프가 있고, 비교적 초~중급자가 즐기기 좋다. 설천베이스에는 모차르트, 멜로디, 하모니 등의 중~상급자 코스와 초보자용 실크로드 하단이 있는데, 대부분의 슬로프가 난이도가 있어, 중상급자용으로 추천한다. 
대표적인 슬로프로는 초보자용 서역기행, 초~중급자용 실크로드와 루키힐, 전문가용 프리웨이와 레이더스, 그리고 2개의 베이스를 이어주는 커넥션이 있다.  
초보자나 중급자, 상급자까지 모두 같은 곳에서 출발해 각자 수준에 맞는 슬로프를 타고 내려와 중간에 모이고 또 흩어지는 구조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 설계한 것이다. 
무주덕유산리조트는 중부이남의 유일한 스키장이며, 연간 250여만명이 이용하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국가대표 스키장이다.
스키장 스키장


**노천탕 및 수영장
덕유산 리조트에는 노천탕과 수영장이 있다.
덕유산리조트 안 세솔동에는 스키를 즐기며 꽁꽁 얼었던 몸을 사르르 녹일수 있도록 구절초 사우나와 노천광천탕을 운영 중이다. 하절기와 동절기에만 운영하지만, 송림욕을 즐길 수 있는 운치있는 명소기때문에 특히 겨울에 인기가 많다. 
구절초 사우나는 건식과 습식으로 나눠져있고, 노천탕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리조트에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리기를 추천한다. 
 
수영장은 여름에 백합동 앞쪽에서 운영되는데, 덕유산 계곡물이나 지하수를 정수해서 사용하기때문에 물이 깨끗하고 시원한게 장점이다. 
다른 수영장처럼 손목에 띠를 착용하면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하다. 리조트 숙박과는 별개로 비용이 발생한다. 셀프 그릴존과 같이 이용할 경우 좀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방문하실 분은 참고하시는 게 좋다. 
셀프 그릴존은 수영장 뒤쪽 언덕에 있는데 천막, 테이블과 함께 그릴이 제공된다. 수영장이 한눈에 보여 아이들과 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무릎 높이 정도의 유아풀장 2개와 1미터정도의 성인풀장이 2개가 있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관광곤도라 
덕유산 정상 향적봉을 오르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다. 첫째, 도보로 오르기. 둘째 덕유산리조트에서 관광곤도라를 타고 설천봉에 도착해서 20분간 걸어서 도착하기. 
해발 1520m인 설천봉까지 곤도라를 타고 주위 풍경을 구경하다가 나무데크를 걸어서 설천봉에 도착해 경치를 구경하는 것이 아주 편하고 좋아서 가족단위로 이용하면 좋다. 
왕복 18,000원, 편도 14,000원의 저렴하지만은 않은 가격이지만 길이가 2,659m나 되는데다 구경하기 쏠쏠하기때문에 10~2월 설경을 구경하는 동절기에는 금방 매진이 될 정도이다. 
10월~ 2월의 주말에는 특히 이용객이 많아서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니 곤도라를 이용하실 고객은 리조트로 문의하고 방법하는 것이 좋다.

관광곤도라 관광곤도라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주차시설 승용차(8100대), 대형차(350대) 주차가능
쉬는날 연중무휴
목록으로
실시간 문자채팅 관광안내

이 문자채팅 관광안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