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

이미지 로딩중
운장산.jpg
운장산.jpg
위치정보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주천면 대불리 75-1 진안군 주천면 운일암반일암 삼거광장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430-2393
홈페이지
https://www.jinan.go.kr/festival/?hongsam=5O1O1O
여행후기
☆☆☆☆☆ (0)건

맑고 깨끗한 운장산줄기에서 흘러내리는 자연의 선물!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깨끗한 봄을 마시자!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이 다가오며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가 나오는 시기가 왔다.
1년 중 봄에만 마실 수 있는 자연음료인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는 해발 600m 이상의 고로쇠 군락지에서 주로 나온다.

고로쇠 수액은 기온이 낮은 밤에 고로쇠나무의 뿌리가 땅속의 물을 빨아드려 줄기 속을 수액으로 채우고, 밤이 지나고 낮이 되어 기온이 올라가고 햇볕을 받으면 줄기 안의 수분과 공기가 팽창하며 압력이 줄어들며 고로쇠 줄기 안의 수분이 밖으로 나가려고 하는데 이 때 천공이라는 구멍을 뚫게 되면 여기서 고로쇠수액이 나온다. 기온 일교차가 크면 클수록 더 많은 양의 수액을 채취 할 수 있는데, 진안고원은 남한 유일의 고원지대로 일교차가 커 좋은 품질의 고로쇠 수액을 채취하기 좋은 기후를 가지고 있다.

믿고 마실 수 있는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는 철저한 품질관리로 유명하다.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는 빠르면 2월 중순부터 대략 20일 정도 수액 채취가 가능한데, 채취 후 당일 정제를 원칙으로 정제를 진행하여 깨끗하고,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생산자, 생산시기, 생산지 등 고로쇠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고, 유통기간을 표시하여 수액 구매자가 믿고 마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뼈에 이로운 물 골리수 (骨利水)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수액은 고원지대에 자생하는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하여 당도가 높고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 무기성분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꾸준히 먹으면 관절염과 골다공증에 좋으며 흡수가 물보다 빨라서 배설도 빠르기 때문에 신체 정화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깨끗한 봄을 마시는 맛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는 맛과 향이 진하거나 특별하지 않다. 청정지역인 진안고원의 고지대에서 채취하기 때문에 신선함을 느낄 수 있고, 약간의 단맛이 있어 마시기에 전혀 거부감이 없다. 또한 많은 양을 마셔도 배탈이 나지 않기 때문에 식수로 마셔도 괜찮다.

보관방법

고로쇠 수액은 자연 그대로의 천연 수액이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길지 않다. 보통 유통기간이 표시되어 있는데 이는 개봉 전 유통기간이고, 개봉하게 되면 3~4일 내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고로쇠 수액은 기간이 지남에 따라 침전물이 생기며 당도가 상승하게 되는데, 조금 더 당도를 높여서 마시고 싶다면 적당한 기간(2~3일) 후에 마시면 된다. 다만 물색이 뿌옇고, 냄새가 달라지면 부패가 시작 된 것이므로 마시지 말아야 한다.

1년 중 딱 한번!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를 집에서 택배로 간단하게 받아 볼 수도 있다. 일 년 중 이 시기에만 맛 볼 수 있는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로 2024년 갑진년을 산뜻하게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주최자정보 진안군
주관사정보 진안고원운장산고로쇠축제추진위원회
행사시작일 2024.03.09
행사종료일 2024.03.10
행사장소 진안군 주천면 운일암반일암 삼거광장
목록으로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