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창인시장

이미지 로딩중
위치정보
(54593) 전북 익산시 중앙로3길 45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857-9797
여행후기
☆☆☆☆☆ (0)건의 이용후기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이 즐비한 창인시장

 

익산 창인동에 위치한 창인시장. 예전에는 익산을 대표하는 시장으로 중앙시장, 북부시장, 남부시장이 있었고 시외 지역으로는 함열시장과 황등시장 등이 있다. 그렇다면 창인시장은 어디에 있는가? 바로 중앙시장이 세 개의 시장으로 나눠진 것이다. 현 중앙시장은 중앙시장과 매일시장으로 나눠졌고 이리여고 방향으로 있는 또 하나의 시장이 바로 창인시장이다.

 

중앙시장과 매일시장은 패션, 즉 옷가게가 주를 이루고 있다면 창인시장은 육류, 수산물, 과일 등 다양한 물품들을 판매하는 곳이다. 직접 재배하는 농산물을 판매하거나 손수 담근 된장이나 고추장, 직접 만든 두부 등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이 즐비하다.

 

이렇게 직접 재배하고 만드는 상인들은 자신들의 이름을 걸고 소비자에게 싱싱하고 맛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새벽부터 부지런하게 움직이는데, 대형마트처럼 규격화되어 있는, 그리고 기업에서 대량생산하는 제품과는 차이가 크다. 또한 대형마트와 확실히 구별되는 점은 사람냄새가 난다는 것이다. 그리고 흥정할 수 있고 여러 상점이 있으니 품질 및 가격을 비교하면서 구입할 수 있다는 점과 말만 잘하면 덤으로 더 얻을 수 있는 재미까지 있다.

 

전통시장 옛 추억 속으로

 

우리의 전통시장에는 정이 있다. 따스하고, 인간미 넘치는 풍경들, 물건 값을 흥정하고 기분에 따라서 덤이 통용되는 그런 정이 있다. 쇼핑을 하다보면 떡, 튀김, 족발 등 다양한 먹을거리가 침샘을 자극하고 잠시나마 허기진 배를 간단하게 채울 수 있는 곳도 역시 시장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다. 시설도 많이 개선되었고 품질도 더욱 좋아진 창인시장. 아울러 친절한 상인들의 모습도 찾아볼 수 있는 창인시장을 찾아 알뜰한 쇼핑의 지혜를 발휘해도 좋을 듯 싶다. 차량은 남중교회(옛 신광교회 자리) 주차장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주차시설 승용차:50대 주변주차장:남중교회(옛 신광교회 자리)주차장 익산시 창인동 1가 114-6 (호암마트 뒷편)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