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두여 정보화마을

이미지 로딩중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위치정보
(54518)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여산면 용기길 66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831-1168
홈페이지
http://dy.invil.org/index.html
여행후기
☆☆☆☆☆ (0)건

너른 들판, 사람 내음 가득한 두여 정보화마을

두여 정보화마을은 호남고속도로와 1번 국도가 인접하여 교통이 편리하고 맑은 시냇물이 흐르며 넓고 시원한 들판을 바라보면 누구나가 살고 싶어 하는 훈훈한 인심의 마을이다. 여산동헌, 이병기선생생가, 여산향교 대성전, 남원사 미륵전, 문수사 대웅전, 백지사터, 현재는 관광객들에게 개방되어 있지 않은 호남 유일의 자연동굴인 천호동굴(천연기념물 177호), 대원군척화비, 천주교성지 등 많은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다.

두여 정보화마을은 호남고속도로와 1번 국도가 인접하여 교통이 편리하고 맑은 시냇물이 흐르며 넓고 시원한 들판을 바라보면 누구나가 살고 싶어 하는 훈훈한 인심의 마을이다.
호남의 최초 관문인 익산시 여산면은 마한·백제시대 여래비리국으로 출발하여 조선시대 여산현, 여산도호부 등을 거쳐 1914년 3월에 행정구역이 개편되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유서 깊은 고장이다. 또한 지역 특성상 천호산과 용화산으로 둘러싸인 분지지역으로 예로부터 신비한 효능을 지닌 황토흙의 넓은 평야지대에서 참외, 메론, 양파, 딸기 등 품질 좋은 농축산물들이 생산되고 있다.
이곳은 여산동헌, 이병기선생생가, 여산향교 대성전, 남원사 미륵전, 문수사 대웅전, 백지사터, 현재는 관광객들에게 개방되어 있지 않은 호남 유일의 자연동굴인 천호동굴(천연기념물 177호), 대원군척화비, 천주교성지 등 많은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다.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목록으로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