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전주 동물원

이미지 로딩중
전주동물원1.png
전주동물원2.png
전주동물원3.png
전주동물원4.png
전주동물원5.png
전주동물원6.png
전주동물원7.png
전주동물원8.png
전주동물원1.png
전주동물원2.png
전주동물원3.png
전주동물원4.png
전주동물원5.png
전주동물원6.png
전주동물원7.png
전주동물원8.png
위치정보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소리로 68 전주동물원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281-6759
홈페이지
http://zoo.jeonju.go.kr
여행후기
★★★★★ (17)건

도심 속의 푸른 쉼터 전주동물원은 1978년 6월에 개원했고,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대표 생태 동물원이다. 다양한 동물과 식물들이 숨쉬는 넓은 공원으로 면적은 187,575m²에 이르고 약 600여마리의 동물을 보유하고 있다.
이곳은 지방동물원 가운데 가장 오래된 동물원으로 과천 서울대공원 동물원, 용인 에버랜드 동물원에 이어 세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동물원은 연중 개장하여 믿고 찾을 수 있는 시민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고 직원들은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관람을 위한 생태 동물원을 조성하고 있다.
동물원은 어디를 둘러봐도 키 큰 나무들과 나무그늘, 그리고 평상들이나 벤치가 곳곳에 있어 가족나들이를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넓은 잔디광장에서는 웨딩촬영이나 아기들의 야외촬영이 이뤄지며 돗자리를 펴고 도시락을 먹는 등 소풍처럼 오기 좋은 곳이다. 무엇보다 전주동물원의 장점은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동물원 한가운데 있는 넓은 잔디밭을 시민들에게 개방하여 휴식공간을 마련해 두고 있으며 드림랜드에서 다양한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축구장과 배구장 등 각종 운동시설을 갖춘 체련공원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이 위치해있고, 연꽃과 음악분수로 유명한 덕진공원을 비롯해 조경단, 전주향교, 경기전, 전동성당, 한벽루 등 수많은 관광명소가 자리하고 있다.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이용시간 하절기(3월-10월)09:00-19:00, 동절기(11월-2월)09:00-18:00
주차시설 있음
쉬는날 연중무휴
목록으로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