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과 고창군이 조성한 체험형 농촌 테마파크다. 지역과 농민, 소비자의 연결고리가 되는 농원인 동시에 아이들에게 농촌의 가치와 자연산 먹거리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것을 지향한다. 농산물 재배, 가공, 유통, 소비가 한꺼번에 이루어지는 농원으로, 농축산업(1차), 제조업(2차), 서비스업(3차)이 혼합된 6차 산업의 특성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방문객은 유기농 먹거리를 맛보고 구입하고 직접 만드는 과정을 통해 친환경 식재료가 음식이 되는 과정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체험교실은 아이들이 소시지, 동물 쿠키, 유기농 아이스크림 등을 만드는 공간이다. 과일·햄·빵·발효 공방에서는 지역 농민들이 농사 지은 식재료가 제조되는 과정을 통유리 너머로 견학할 수 있다. 또한 푸릇한 초원에서 양, 염소, 젖소, 꽃사슴 등 다양한 동물에게 먹이를 주며 동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상하키친과 농원식당은 각각 햄공방에서 만든 햄과 소시지, 고창산 장어구이 덮밥 등 농원과 고창군의 신선한 재료로 건강한 음식을 낸다. 파머스빌리지는 상하농원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언덕 위에 자리한 친환경 호텔로, 청정한 자연 속의 팜스테이를 표방한다.
이곳 대부분의 건물이 유럽식인데 유일하게 한국 전통 건축 방식으로 지은 건물이 있다. 발효공방이다. 이곳에서는 고창 대두를 사용해 전통 장류를 만드는 데 운영시간이라면 장 만드는 과정을 견학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공방은 소시지를 만드는 햄공방과 잼을 만드는 과일공방 그리고 빵공방이다. 화학 첨가물 없이 지역에서 생산하는 재료로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만든다. 특히 공방에서 제조하는 소시지는 뛰어난 맛과 품질로 한국육가공협회 '제7회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상하농원의 별칭은 '동물복지 1번지'다. 동물들이 청정한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자라서다. 동물농장에서는 귀여운 기니피그와 토끼, 염소, 아기돼지, 아기 젖소 등을 손 내밀면 닿을 거리에서 마주한다. 보는 것만으로 아쉽다면 더 가까이 다가오는 건 어떨까? 송아지에게 우유를 먹일 수도 있고, 염소와 토끼에게 당근을 줄 수도 있다. 이곳에서 나오면 푸른 초원이 펼쳐진 양떼목장이다. 시간대가 맞는다면 유유자적 초원을 누비는 양 떼들을 만날 수 있다. 순하고 느린 양들의 걸음걸음을 쫓다 보면 보는 이의 기쁜 호흡도 어느새 제 속도를 찾는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음식을 먹는 건 모든 사람들의 바람이다. 상하농원에서는 제대로 된 식재료가 곧 훌륭한 음식임을 증명한다. 고창군 심원면에서 캔 바지락으로 만든 바지락 파스타, 고창에서 자란 돼지와 한우로 즐기는 바비큐, 농원에서 갓 짠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까지, 주문한 음식이 나오는 대로 접시를 깨끗이 비울 만큼 맛을 보장한다고, 훌륭한 음식을 먹고 나면 한 번쯤 만들고 싶은 마음도 생긴다. 농작물을 재배하는 농부 체험이 가능하고 소시지와 치즈, 쿠키를 만들 수 있다. 단 체험은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해야 한다.
이용시간 | 09:30~21:00 |
---|---|
주차시설 | 있음 (총 404대 주차 가능) |
체험안내 |
|
쉬는날 | 연중무휴 |
검색결과 91건 (6/91)
아이들도 너무 좋지만 어른들도 즐겁고 재밌어했답니다 ㅋㅋ 가까이서 소와 양을 볼 수 있고, 체험활동도 다양한게 있어서 이번에 못해본거 나중에 한번 더 가서 즐겨볼거에요!! 날씨도 너무 좋고 이맘때 가는거 완전 추천해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요~
여기 정말 너무너무 좋아요!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거리 모두 충분해요! 시간이 많이 있었으면 오래오래 머물다 왔을텐데 그냥 둘러보기만 하고 와서 좀 아쉽지만 다음에 또 가려구요~! 나중에 아이랑 같이 와도 좋을것같아요~
다 큰 성인 둘이서 갔는데 양이랑 소 먹이 주면서 아이들보다 즐거워했네요~ 숙박시설도 다음에 꼭 이용해보고 싶습니다~! 날이 따뜻해지면 다시 한번 가고 싶어요. 체험할 수 있는 것도 많아서 좋았습니다!
아이들하고 놀러가기 좋은 곳이에요. 동물도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어요. 가면 빵집도 꼭 들르세요!!!
할로윈축제기간에 맞춰 처음 방문한 상하농원 최고였어요👍 파란 하늘 푸르른 잔디에서 놀던 양들과 당나귀 동물농장에서 당근주기 송아지 우유주기 아이들에겐 최고의 경험이죠 그리고 잘 꾸며진 할로윈 포토존도 아이들에겐 특별한 경험이였어요 저희는 숙소도 파머스빌리지에 머물렀데 조식 스파 식당들 아이들이 우린 저희들에겐 딱 좋은 코스였어요 👍
항상 아이들이 좋아하는곳. 자연속에서는 뛰어다니고 여기저기 동물들 먹이주기도 재미있어하고 이번 할로윈파티때는 정말 소름끼칠만한 분장으로 아이들 신났어요~ 다만, 상하농원안에서 먹거리가 다양했으면 좋겠어요 쉬는공간이 살짝 부족하고 늘 기다려야하는게 아쉬워요
시원한 서해바람이 부는 쾌적한 숙소에서 맛있는 조식도좋았습니다.
아이들이 밀크빵 만들기 체험도 좋아하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어린 양들, 푸른 초원에 한가롭게 풀을 뜯는 젖소들까지 모두 그림같은 시간이었습니다.
전북 고창의 상하농원에서 체험한 치즈 만들기와 돈육을 이용한 소시지 만들기 체험은 기업주체로 소비자들과 함께 체험을 통하여 목장에서 생산된 우유가 어떻게 가공이 되고 제품으로 생산되어 소비자들의 손으로 전해지는 재미있는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이 문자채팅 관광안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