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신시도

이미지 로딩중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위치정보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도면 신시도리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454-7280
홈페이지
https://www.gunsan.go.kr/tour/m2207
여행후기
☆☆☆☆☆ (0)건

소개

최고점은 대각산(187m)으로 북서쪽에 솟아 있고, 남동쪽에는 신치산(142m)이 솟아 있으며, 200m 이하의 구릉성 산지가 많다.
취락은 남쪽 지풍금마을에 주로 분포하며, 주민들은 대부분 어업에 종사하고 있다. 연근해에서는 새우·멸치·갈치·고등어 등이 잡히며, 김 양식이 활발하다.
농산물로는 쌀·보리·고구마·고추·콩 등이 자급할 정도로 생산된다. 신라 때 최치원이 신치산에 단을 쌓고 글을 읽었는데 그 소리가 중국까지 들렸다는 이야기가 전하며, 근세의 대유학자인 간제 전우가 일시적으로 거주한 곳이기도 하다.
신시도의 유래로는 신시도에 사람이 살기 시작한 것은 신라 초기. 당시 섬 주변의 풍성한 청어를 잡기 위하여 김해 김씨가 처음으로 들어와 살기 시작하였다고 한다. 신라 시대에는 문창현 심리, 또는 신치로 불리어 오던 것을 일제강점기에 신시도로 개칭하였다.

국립신시도 자연휴양림

2021년 3월에 문을 연 국립 신시도 자연휴양림은 산림청이 230억원을 들여 120ha에 객실 56개 규모로 지은 국립자연휴양림 가운데 최대 규모이다.

신시도 국립 신시도 자연휴양림 커뮤니티 센터 신시도 태양 전망대
신시도 달맞이 공원 신시도 신시도 풍경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 '해, 달 그리고 별'이라는 컨셉에 맞춰 지은 태양 전망대, 달맞이공원, 커뮤니티센터 등의 휴양시설과 과 4.2km의 해안 탐방로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여행포인트

월영단풍
해발 198미터의 월영봉에는 또 하나의 절경이 있는데 가을철의 신시도 앞바다를 지날 때면 월영봉의 단풍이 한국화 병풍을 보는 듯하다.

대각산 전망대
비경을 갖춘 대각산 정상에 있는 전망대, 무료 망원경으로 새만금방조제와 고군산군도의 절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기상이 좋은 날에는 변산반도의 왕등도 방조제까지 육안으로 불 수 있다.

등산 코스 (총 9.2km / 4시간 소요)
신시도 배수갑문 - 임도 - 철계단(3개) - 199봉 - 월영재 - 월영봉 - 미니해수욕장 - 대각산 - 월영재 - 새만금 공사현장사무소

교통정보

군산/전주 자동차 전용도로 (군산방향) - 비응관광어항 - 새만금방조제 - 야미도 - 신시도

숙박정보

신시도 어촌계(063-463-3401) / 담당자 휴대폰(010 –6660 –7994)

먹거리정보

8월엔 바지락이 맛과 영양까지 가득하며 직접 채취할 수 있음



출처
군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주차시설 없음
쉬는날 연중무휴
목록으로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