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고창농악보존회(고창농악전수관)

이미지 로딩중
위치정보
전라북도 고창군 성송면 향산1길 106 고창농악전수관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562-2044
홈페이지
http://www.gochanggut.kr/
여행후기
☆☆☆☆☆ (0)건의 이용후기

고창농악보존회 소개

고창농악전수관은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7-6호 고창농악 배움터로써 전통문화 계승, 발전에 앞장서는 곳이다.
고창농악전수관은 고창농악 전문인재양성의 기관이며, 전통문화예술과 함께 현재를 살아가게 하는 교육의 장, 체험의 장이다.

고창농악전수는 1993년부터 故 황규언 선생님을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현재까지 전수인원은 전국적으로 5,000여명에 이르고 있다. 또한 고창지역내에서 고창군 14개 읍,면농악단과 초,중,고 농악부가 고창농악을 잇고 있습니다.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고창농악
10대에서부터 80대 어르신들까지 한마음으로 이어주는 고창농악 사람냄새, 흙냄새 물씬 풍기고 멋들어진 가락과 춤사위가 매력적인 고창농악 고창의 전퉁문화예술의 정수인 고창농악은 현재에 제 모습 그대로 살아 움직이고 있다.
수백 년 동안 사람과 사람을 통해 이어져 온 고창의 가락과 몸짓은 지금도 사람들 속에 남아 있으며 이를 배우고자 하는 모든 분들에게 배움을 제공하고 있다.
문득 우리전통문화를 접하고 싶은분들, 고창농악 속에 배어 있는 삶들이 그리울 때면 고창농악전수관을 찾아오십시오. 젊은 강사진 10여명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따뜻한 차 한 잔과 풍경소리를 배경삼아 우리가락의 참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공연 및 교육프로그램 안내

공연 및 교육프로그램은 해상 사이트에서 확인 바랍니다.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