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 체험과 동물 체험으로 힐링과 치유의 시간 가져요!
■ 완주 치유농업 농가 ‘드림뜰힐링팜’
드림뜰힐링팜은 상처를 어루만지는 치유농업과 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든 분이 마음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원예치료, 원예교육, 텃밭정원, 생태놀이(동물과의 교감), 숲 체험 등을 농업에 접목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치유농업 농가, 치유농장입니다.
‘드림뜰힐링팜’이란 이름도 '힐링, 행복, 건강을 드린다' 라는 의미가 담겨있고, 드림은 영어로 Dream으로 ‘드리다’ 라는 뜻이 포함되어 있어 농장을 시작할 때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드림뜰힐링팜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만나는 카페 해월입니다. 드림뜰힐링팜에서 운영하는데 이곳에서는 간단한 음료수를 마실 수 있고 마신 음료수 컵에 식물을 심어 화분으로 가져갈 수 있는 연계프로그램도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면 야외 테이블에서 다양한 장난감으로 마음껏 놀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인근에 아이들과 가볼만한 카페로 소문이 나 있다고 합니다.
동물농장에는 산양, 강아지, 토끼, 오리 등 다양한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동물체험 프로그램도 있어 어린이집이나 가족 단위로 체험 견학을 온다면 더욱 즐겁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 치유농업이란?
농업농촌의 자원을 활용해 국민들의 신체적. 정서적. 심리, 인지, 사회 등의 건강을 도모하는 활동과 산업을 말하는데요, 치유농업이 일반 농사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치유농업은 농사가 목적이 아닌 우리의 건강과 마음의 치유회복을 위해 농업을 활용한다는 점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