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1년 일제 강점기에 남원의 유지들이 주축이 되어 권번의 기생들과 힘을 합하여 기금을 모금하고 당시 개성, 진주, 평양, 동래, 한양 권번들의 협조 속에서 민족의식 고취와 춘향의 절개를 이어 받고자 설립하고 제사를 지내게 되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당시 이 지역의 선비들의 남녀평등사상과 국가가 위기에 처할 때 일어서는 충절의 정신이 원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일본경찰의 갖은 압력에도 굴하지 않고 해마다 제사를 지내며 광복을 기다렸던 끈기는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립정신과 민족정신의 발로이며 제관이 여자라는 사실은 시사하는바 큰데 당시 시대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지혜의 소산이 아닐 수 없다. 성춘향(成春香)은 1675년(조선 제19대 숙종) 음력 4월 8일, 남원부의 퇴기(退妓) 월매와 성씨라는 양반 사이에서 태어났다. 16세가 되던 단오(端午)에 사또 자제 이몽룡(李夢龍)과 광한루에서 처음 만나 사랑을 맺는다. 이도령이 한양으로 영전해 가는 부친을 따라 떠난 후 춘향은 후임 사또에 의해 온갖 고초를 겪게 되고, 죽기 직전에 암행어사가 된 이도령에 의해 다시 행복을 찾게 된다. 춘향과 이도령의 아름다운 사랑과 정절, 잘못된 사회상에 항거하는 불굴의 정신 등을 널리 선양하고자 열리는 춘향제는 전국 최고의 향토 문화축제로도 잘 알려져 있다. 춘향제는 사랑의 테마도시 남원을 대표하는 축제로서 매년 사랑을 주제로 한국최고의 전통문화축제이며 문화관광축제로 개최되고 있다.
검색결과 60건 (6/60)
날 좋은 날 광한루원 전체가 들썩들썩 재미있는 공연도 많았어요! 아이들도 눈이 휘둥그레 쳐다보았는데, 공연이 마치고 포토타임이 있어 사또 옷, 병사 옷 등 공연하시는 분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니 추억이 되었답니다. ♥꿀팁♥물고기 먹이를 사서 연못에 주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공연 마치고 포토타임을 놓치지 마세요! 곳곳이 포토존이고 VR체험도 특색있어요!
전통이 있는 축제 춘향제에 해마다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공연과 기획으로 축제가 지속 되었으면 좋겠어요~
남원춘향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2년 연속 국내 최고의 전통축제이자 유명 공연예술제다. 이 축제는 한국의 유명한 러브스토리인 춘향전을 바탕으로 이몽룡이 겪었던 모든 시련과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춘향과 그의 변함없는 헌신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개최됩니다.
남원에 놀러갈일 있어서 다녀왔는데 마침 춘향제 기간이랑 겹쳐서 축제도 즐기고 왔어요~ 이미 코스가 정해져있어서 모든 행사를 다 본건 아니지만 아름답게 꾸며진 광한루도 둘러보고 앞에서 신관사또 행차 연극같은것도 잠깐 봤는데너무 재밌었어요!
아직 코로나가 완전히 끝난게 아니라 그런지 먹거리부스나 참여할수있는 프로그램이 많지는 않아서 아쉬웠지만, 공연도 크게하고 밤에 조명 설치해둔게 너무 예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춘향선발대회 보러 광한루 다녀왔어요~ 광한루 멋진거야 말해봐야 입아프고 이번 춘향제로 한복의 아름다움을 정말 감탄하며 본거 같아요. 행사기간이라 그런지 야간조명도 은은하니 잘 준비되어있고 다양한 관광상품 구경하는데 눈이 즐거웠습니당 오두막 모양을 형상화한 평상에서 두부김치랑 막걸리 한잔하고 만족하며 돌아왔습니다~
오랜만에 진행되었던 춘향제이지만 아직 코로나 등 질병 위험에 노출을 우려하여 많은 이벤트가 진행되지는 않더라구요.
다음에는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축제가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매년 하던 춘향제가 2년간 하지 않다가 다시 운영을 하여 축제장에 가보았지만 2년전에 하던 축제보다 규모가 작고 운영중인 부스도 적어서 볼거리가 부족하였습니다. 그래도 다시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년에는 조금더 볼거리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렷을때 와봤던 춘향제를 어른이 되어서 방문해보았습니다. 역시 유명한 축제이다 보니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한가득이었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웠던점이 있다면 먹거리가 많이 부족하여 다양하게 즐기지는 못하였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진행을 안하던 춘향제를 이번에 하게되어 고향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나 춘향제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코로나가 종결되지 않아서 먹거리 부스 등이 작게 운영되어 아쉬웠지만 야간에 불꽃놀이가 진행되어 친구와 구경하면서 간단한 간식거리를 먹을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습니다.
기대하지 않고 갔었는데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놀랬어요~ 광한루원도 너무 아름답지만 주변 요천도 축제분위기로 잘 꾸며져 있어서 즐기다 왔답니다.
산책하며 둘러보기도 좋은 5월! 축제기간 꼭 참고하셔서 한번 즐겨보세요^^
오랫만에 방문했던 남원 ! 춘향제 덕분에 볼거리 먹거리 가득 즐기고 왔습니다.^^
기대하지 않고 갔는데 생각보다 큰 규모에 깜짝 놀랐어요!
춘향선발대회도 관람했는데요 안구정화 하고 왔네요ㅎㅎ
예쁘게 꾸며놓은 꽃들과 사진도 많이찍고
다녀온뒤 아이들 있는 집에 꼭 가보라고 추천하고 다녔답니다^^
내년에도 춘향제 기대할게요~~
2019년 춘향제를 갔었는데, 먹거리도 많고 볼거리도 많고 가족들끼리 가도 좋았습니다. 특히 곳곳에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곳도 많고 무대에서는 공연도 계속 해주고~ 춘향길 놀이도 보고 마지막날이라 가수들도 온다고 했었는데 시간이 안되서 못보고 돌아와서 아쉬웠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내년에는 한복 대여도 해서 조금 더 춘향제를 즐기고 싶네요!
이 문자채팅 관광안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