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팔마예술공간

이미지 로딩중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09.jpg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09.jpg
위치정보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동흥남동 번영로 2 팔마예술공간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911-2209
여행후기
☆☆☆☆☆ (0)건

역사와 예술이 공존하는 군산의 복합문화공간, 팔마예술공간


군산의 팔마예술공간은 이 지역의 옛 지명인 ‘팔마재’를 모티브로 삼아 탄생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과거와 현재, 역사와 예술이 어우러지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 곳입니다.
1974년에 지어진 팔마농협 건물과 미곡창고 네 동을 현대적으로 리모델링하여 업사이클링한 이곳은 과거 농협 업무를 위해 많은 사람이 드나들던 공간에서 이제는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공유하는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특징 중 하나는 건물을 단단히 지탱하고 있는 철조 구조물입니다.
천장과 벽채를 독특하고 현대적인 느낌으로 지지하고 있는 이 철조물은 목재가 아닌 철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과거 군산미군기지에서 일하던 한국인들이 미국의 트러스 제조공법을 배워와 당시 미곡창고 건축에 활용한 역사적 구조물입니다.
팔마예술공간은 이 철조 구조물을 그대로 보존하여 역사적 가치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과거 미곡을 보관하던 창고는 지금 '팔마예술창고극장'이라는 공연장으로 변신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공연과 예술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깊미술관(YEGIP MUSEUM OF ART) 1관과 2관으로 나누어 운영되는 또 다른 미곡창고는 설치미술, 회화, 조소 등 다채로운 장르의 기획전시와 초대전이 이루어지는 예술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아티스트들이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선보이고, 창작과 전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예술 플랫폼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역사와 예술이 어우러져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팔마예술공간에서 군산의 역사와 문화를 마음 깊이 새기며 다채로운 예술 체험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목록으로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