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백제의 왕도(王都)이자 조선왕조의 관향(貫鄕)인 전주,
천년의 시간 위에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왕조의 흔적부터 곳곳에 숨겨진
이스터 에그까지! 과거의 숨결 위에 오늘의 감성이 더해진 전주국가유산야행에서,
밤이 주는 국가유산의 운치를 마음껏 만끽하며 전주만의 공연과 다양한 체험이
가득한 특별한 여정을 시작해보세요!
2023년, 2018년 국가유산청 선정 “최우수 야행”, 관광거점도시 핵심 사업,
한국관광공사 선정 “야간명소 100선”에 이름을 올린 전주국가유산야행은 “전주의 밤을 가장 전주답게 발현해냈다.”고 평가받는 국가유산 대표 활용 프로그램입니다.
1. 야경, 밤에 비춰 보는 문화유산 : 야간경관 및 포토존 조성 천년의 숨결이 켜켜이 쌓인 터전에 찬란하게 반짝이는 빛을 더하여 어둠 속, 더욱 눈부시게 피어나는 아름다운 전주의 밤을 선물한다.
2. 야로, 밤에 걷는 거리 : 거미줄 큐브 놀이 · 실전 승부 숨 막히는 긴장감 속에서 터져 나오는 환호! 순간의 선택이 승부를 가르며 모두를 사로잡고 그 뜨거운 열기가 전주의 밤을 한층 빛나게 하며, 쉽게 잊을 수 없는 짜릿한 순간을 완성한다.
3. 야사, 밤에 듣는 역사이야기 : 전주향교 야간 숨바꼭질 "단 한 문제라도 틀리면 쫓아낼 것이다!" 답안지를 훔치려는 유생 vs 이를 막으려는 훈장. 숨 막히는 연극형 숨바꼭질이 오늘, 전주향교에서 펼쳐진다!
4. 야화, 밤에 보는 그림 : 화공이 그려주는 조선풍 초상화 "당신의 운명이 궁금하지 않습니까?" 조선 화공이 붓을 들면, 당신의 얼굴에 전설이 깃든다. 조선풍 초상화 한 장, 오늘 당신의 운명을 그려드립니다.
5. 야설, 밤에 감상하는 공연 : 무대로 전하는 올림픽 유치 기원 천년의 숨결을 담은 전주의 국가유산 무대에서 2036년 전주 올림픽 유치를 향한 염원, 그리고 뜨거운 열정을 담아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장대한 공연이 펼쳐진다.
6. 야식, 밤에 즐기는 음식 : 전통 차문화 체험 향긋한 오미자 차 위에 고운 빛의 고명을 직접 얹으며 완성하는 작은 차회, 향긋한 차 한 잔과 함께 전주의 고즈넉한 밤을 천천히 음미해 보자.
7. 야숙, 문화유산에서의 하룻밤 : 전주 경기전 역사 해설 투어 고즈넉한 가을밤의 경기전, 왕의 숨결이 깃든 전각마다 천년의 시간이 흐른다. 해설사와 함께 걷는 경기전 해설투어, 익숙한 공간 속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나보자.
8. 야시, 진상품·장사이야기 : 상품 판매 ∙ 체험 프리마켓 서쪽 돌담길과 전라감영에 펼쳐진 낭만 장터! 다양한 상품들로 가득한 이곳에서 전주 청년들의 이야기를 만나고, 따뜻한 열정이 담긴 순간을 느껴보자.
* 일부 프로그램은 유로로 진행됩니다.
* 자세한 사전예약 및 프로그램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검색결과 96건 (6/96)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전주
익산
군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진안
무주
장수
임실
순창
고창
부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