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봉화산(번암)

이미지 로딩중
sum04.jpg
sum04.jpg
위치정보
장수군 번암면 노단리 산37-6번지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350-5556
여행후기
☆☆☆☆☆ (0)건
봉화산은 전에는 장안산으로 불려 졌고 봉화, 봉수대가 있어 봉화산으로 불리운 것으로 추측된다.  
전라도 땅의 첩첩산중이 한눈에   봉화산 정상에 서면 사방으로 막힘없는 조망이 전개된다.
북으로는 장수군의 깊은 산골 지지계곡 골짜기 좌우로 장수의 진산 장안산과 무령고개, 그리고 경남 함양과의 경계인 백두대간 백운산의 웅장한 산줄기가 눈앞에 버티고 서있다.
뒤돌아 남쪽을 바라보면 아영면 고원지대 들판 너머로 천왕봉을 비롯하여, 반야봉과 바래봉까지 이어지는 명산 지리산의 장쾌한 산맥이 우뚝 솟아있다.
동으로는 함양 땅과 멀리 거창에까지 이르는 경상도 산하의 풍경이, 서쪽 아래로는 그림 같은 산수 장수군 번암면 일대의 산골마을 풍경과 그 뒤로 뾰족하게 솟아 오른 만행산 등, 겹겹이 이어진 전라도 땅의 첩첩산중이 펼쳐진다. 
봄철에는 아름답게 붉게 핀 철쭉 군락이 있으며, 가을에는 억새가 아름답다.
철쭉으로 유명한 산으로 5월 중순이 되면 산 능선과 바위 언덕 곳곳에 군락을 이룬 철쭉들이 만개하고 정상에 오르면 멀리 북쪽으로 장안산과 남덕유산, 기백산이, 남쪽으로 지리산의 봉우리들이 연이어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
이 외에도 야생화와 산나물이 많이 자생하고 있다.
봉화산 철쭉제는 매년 4월 하순에서 5월 중순에 열리며 부대 행사로는 산신제, 백일장, 보물찾기 등도 한다. 여기서 봉화산의 남쪽 성리에 있는 흥부마을을 둘러보아도 좋다.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이용시간 24시간
체험안내 등산코스

●1코스 (1시간 30분소요)  철쭉군락지 순환코스
●2코스 (2시간 30분 소요) 주차장 ▶ 철쭉군락지 ▶ 봉화산 정상(왕복코스)
●3코스 (2시간 소요)  복성이재 ▶ 치재(철쭉군락지) ▶ 봉화산 정상(왕복코스)
목록으로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