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구룡계곡

이미지 로딩중
01_thum.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01_thum.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위치정보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주천면 호경리 16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625-8915
여행후기
☆☆☆☆☆ (0)건

남원팔경 중 제1경으로 꼽히는 계곡 아홉 마리의 용이 노닐던 곳

남원시 주천면 호경마을과 고기마을에 계곡이 흐르고 있다. 남원은 광한루를 중심으로 한 누정의 고장, 혹은 실상사를 위시한 불심의 땅으로 인식되는 바가 강하다. 대부분의 여행이 이 두 가지 주제로 이루어짐은 물론이다. 비록 자연으로 관심을 돌린다고 해도 지리산에 집중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런 이들에게 구룡계곡은 깜짝 놀랄 만한 풍경이 아닐 수 없다. 구룡계곡에는 음력 4월 초파일이면 하늘에서 아홉 용이 내려와 폭포를 하나씩 끼고 놀다 갔다는 전설이 내려온다.
그 내력에 용이 등장하는 곳 치고 예사풍경인 곳은 없다. 구룡계곡 역시 그렇다. 계곡의 전체 길이가 4km쯤 되는데, 계곡을 따라 트래킹을 즐길 수 있도록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수려한 산세 깎아지른 기암절벽이 있으며 계곡의 끝에는 구룡폭포가 있어 매년 트레킹을 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계곡으로 남원 8경 중 1경으로 꼽힐 정도로 풍경이 뛰어난 곳입니다. 구룡계곡에는 9개의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데 이걸 용호구곡이라고 하고, 용호구곡에는 송력동, 용소, 학서암, 서암, 유선대, 지주대, 비폭동, 경천백, 구룡폭포가 있습니다.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주차시설 있음
쉬는날 연중무휴
목록으로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