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상하농원

이미지 로딩중
위치정보
전라북도 고창군 상하면 상하농원길 11-23
문의전화
일반전화 : 1522-3698
홈페이지
http://www.sanghafarm.co.kr/
여행후기
★★★★★ (6)건의 이용후기

먹거리를 짓다

이곳 대부분의 건물이 유럽식인데 유일하게 한국 전통 건축 방식으로 지은 건물이 있다. 발효공방이다. 이곳에서는 고창 대두를 사용해 전통 장류를 만드는 데 운영시간이라면 장 만드는 과정을 견학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공방은 소시지를 만드는 햄공방과 잼을 만드는 과일공방 그리고 빵공방이다. 화학 첨가물 없이 지역에서 생산하는 재료로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만든다. 특히 공방에서 제조하는 소시지는 뛰어난 맛과 품질로 한국육가공협회 '제7회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동물들과 놀다

상하농원의 별칭은 '동물복지 1번지'다. 동물들이 청정한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자라서다. 동물농장에서는 귀여운 기니피그와 토끼, 염소, 아기돼지, 아기 젖소 등을 손 내밀면 닿을 거리에서 마주한다. 보는 것만으로 아쉽다면 더 가까이 다가오는 건 어떨까? 송아지에게 우유를 먹일 수도 있고, 염소와 토끼에게 당근을 줄 수도 있다. 이곳에서 나오면 푸른 초원이 펼쳐진 양떼목장이다. 시간대가 맞는다면 유유자적 초원을 누비는 양 떼들을 만날 수 있다. 순하고 느린 양들의 걸음걸음을 쫓다 보면 보는 이의 기쁜 호흡도 어느새 제 속도를 찾는다.

음식을 먹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음식을 먹는 건 모든 사람들의 바람이다. 상하농원에서는 제대로 된 식재료가 곧 훌륭한 음식임을 증명한다. 고창군 심원면에서 캔 바지락으로 만든 바지락 파스타, 고창에서 자란 돼지와 한우로 즐기는 바비큐, 농원에서 갓 짠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까지, 주문한 음식이 나오는 대로 접시를 깨끗이 비울 만큼 맛을 보장한다고, 훌륭한 음식을 먹고 나면 한 번쯤 만들고 싶은 마음도 생긴다. 농작물을 재배하는 농부 체험이 가능하고 소시지와 치즈, 쿠키를 만들 수 있다. 단 체험은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해야 한다.

[글,사진출처] 얼쑤전북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이용시간 09:30~21:00
주차시설 있음 (총 404대 주차 가능)
체험안내

 


쉬는날 연중무휴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