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상두산

이미지 로딩중
상두산.png
상두산.png
위치정보
(580933)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산외면
여행후기
☆☆☆☆☆ (0)건

소개

산외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자랑은 해발5백75M의 상두산(象頭山). 산외면 상두리 일대와 김제시 금산면 선동리에 걸쳐 자리잡고 있는 상두산의 지명은 석가가 고행 길에 6년 동안 설법을 했다는 인도불교성지에서 비롯된다.

이같은 연유로 상두산 자락인 이곳 산외면은 불교 조계종 총무원장을 지낸 바 있는 월주스님 등의 고승을 배출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상두산은 그리 높지않은 산이지만 정상을 오른 사람이라면 누구나 감탄이 저절로 나올 것이다.

동쪽으로 수많은 산봉우리가 보이며, 서쪽으로는 광활한 호남평야가 펼쳐져 날씨가 좋은날에는 멀리 서해바다가 보여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설래 이게 한다.상두산에는 또 장군대(將軍臺)라고 불리는 주춧돌이 있고 그 동남쪽으로 석성(石城)이 자리해 있다.

산성은 대부분 화강암으로 축조연대는 알려져 있지 않으나 삼국시대라는 주장과 후백제왕 견훤이 쌓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성내의 넓이는 약1ha정도로 전문가들은 이 산성을 근거로 모악산과 바로 연결된 상두산이 호남지방의 군사적 요새로서의 역할을 했던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출처__정읍시문화관광홈페이지, https://www.jeongeup.go.kr/culture/index.jeongeup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목록으로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