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추천여행

출처:한국관광공사

2025년의 새로운 시작

전북 새해맞이 여행지 추천

2024년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2025년을 맞이하며
떠오르는 붉은 해를 감상할 수 있는
전북의 해넘이/해돋이 명소 추천

노을이 물든 전북, 눈부신 하루의 마무리

노을이 물든 전북, 눈부신 하루의 마무리
Chapter 01

노을이 물든 전북, 눈부신 하루의 마무리

하루를 마무리하며, 일상을 벗어나 자연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순간을 맞이하세요. 저물어가는 태양이 하늘과 땅을 붉은빛으로 물들이며 하루의 끝을 장식합니다.
황금빛 노을과 함께 올해를 되돌아 보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며, 잊지 못할 여운과 평온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 채석강

    채석강

    채석강의 일몰은 바다와 하늘이 만나 빚어낸 장엄한 풍경으로 하루를 특별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석양이 물결 위로 스며들고 바위들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순간들을 만끽하세요. 바다로 스며드는 태양의 마지막 빛을 따라 하루를 마감하며, 마음의 평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부안군 변산면 변산해변로 1
  • 망해사

    망해사

    망해사에서의 일몰은 고즈넉한 자연과 어우러져 마음을 사로잡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석양이 절을 감싸며 만들어내는 고요하고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하루의 끝을 여유롭게 즐겨보세요. 황금빛 노을을 따라 하루를 마무리하며 잊지 못할 감동의 순간을 경험해 보세요.

    자세히보기
    김제시 진봉면 심포 10길 94
  • 고군산군도

    고군산군도

    고군산군도 일몰은 점점이 떠있는 유인도 16개와 무인도 47개의 섬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조용한 바다와 섬들을 배경으로 떨어지는 태양의 아름다움을 감상해 보세요. 섬들 사이로 펼쳐지는 일몰의 경치와 함께 하루의 끝을 맞이하며 편안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세요.

    자세히보기
    군산시 옥도면 대장도리
  • 구시포해수욕장

    구시포해수욕장

    구시포해수욕장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일몰은 바다와 하늘이 하나로 이어지는 장관을 선사합니다. 석양이 지면 하늘은 붉은색으로 물들고, 이내 그 빛은 바다 위로 퍼져나가며 환상적인 경치를 만들어 냅니다. 끝없이 펼쳐진 해변에서 길게 드리워진 빛의 흔적들을 따라 한가로이 산책해 보세요.

    자세히보기
    고창군 상하면 진암구시포로 545
  • 웅포곰개나루

    웅포곰개나루

    웅포곰개나루는 서해 낙조 5선 중 하나로 금강이 끝나는 서해바다로 떨어지는 일몰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일몰이 다가오며 하늘은 따뜻한 색조로 물들고, 반사된 빛이 강 위로 퍼지며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집니다. 붉게 물든 하늘과 강물에 비친 태양빛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하세요.

    자세히보기
    익산시 웅포면 강변로 25

희망의 빛으로 가득, 찬란한 하루의 시작

겨울 사찰 아이콘
Chapter 02

희망의 빛으로 가득, 찬란한 하루의 시작

떠오르는 태양이 어두운 하늘을 물들이며 새로운 날의 서막을 엽니다. 새벽 공기를 마시며 일출의 아름다운 모습으로 새로운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 태양이 떠오르는 찰나의 감동 속에서 새로운 희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빛나는 아침 풍경 속에서 잠시 멈춰 서서 하루의 활력을 채워보세요.

  • 왕궁리유적지

    왕궁리유적

    왕궁리유적에서의 해돋이는 백제 왕궁의 상징물과도 같은 국보 왕궁리오층석탑 뒤쪽으로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습니다. 둥근 해가 하늘을 붉게 물들고 주변을 따듯하게 물들이는 아름다운 순간을 감상하세요.

    자세히보기
    익산시 왕궁면 궁성로 666
  • 국사봉전망대

    국사봉전망대

    국사봉전망대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일출은 옥정호를 한눈에 내려다보며 날씨가 맞는다면 운해와 너머로 떠오르는 태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운해와 옥정호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광경과 옥정호의 잔잔한 물결 위로 비치는 태양은 모든 소망과 꿈이 이루어질 것만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자세히보기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로 512
  • 덕유산국립공원

    덕유산국립공원

    덕유산은 우리나라 산 중에서 네 번째로 높은 산이지만, 무주리조트에서 곤돌라를 타고 설천봉에서 내려, 20~30여 분 만에 향적봉 정상까지 올라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향적봉 아래로 펼쳐진 그림 같은 운해와 수백 년 된 주목나무와 상고대 사이에서 떠오르는 태양을 감상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자세히보기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1로 159
  • 구봉산

    구봉산

    구봉산은 해돋이를 비교적 쉽게 만끽할 수 있는 산으로, 산 정상뿐만이 아니라 일출을 감상하기 위한 여러 포인트가 있습니다. 천황사 가는 능선의 바위와 정상 가기 전 조망이 터지는 자리에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떠오르는 태양이 붉고 따뜻한 빛을 퍼뜨리며, 산과 운해가 어우러진 장면은 그 자체로 경이롭습니다.

    자세히보기
    진안군 주천면 정주천로 521-143
  • 모악산

    모악산

    모악산은 고요한 자연 속에서 해돋이를 맞이할 수 있는 장소로, 많은 이들이 찾는 인기 명소입니다. 해가 떠오를 때 산과 하늘이 어우러지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과 하늘이 붉고 따뜻한 빛으로 물드는 장면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맑고 상쾌한 공기와 함께 하는 해돋이를 즐기며 자연과 하나 되는 느낌을 즐겨보세요.

    자세히보기
    완주군 구이면 모악산길 91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