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이달의 추천여행

전북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할

자연특별시 무주 특별한 여행지

전북특별자치도 출범과 무주 방문의 해인 2024년, 전북의 새로운
시작과 함께 자연특별시 무주의 특별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a Beautiful Scenery Trip

  • 덕유산 출처 : 전북 블로그

    모든 계절이 아름다운 덕유산

    백두대간의 중심부에 위치한 덕유산은 동쪽의 가야산, 서쪽의 내장산, 남쪽의 지리산, 북쪽의 계룡산과 속리산에 둘러싸여 사계절 모두 자연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곳입니다.
    봄이면 향기로운 꽃이 만발하고, 여름이면 싱그러운 녹음을 자랑하며 가을이면 다채로운 단풍으로 사람들을 맞이하고 겨울이면 눈부신 설경이 펼쳐지는 무주의 풍경 감상 여행지입니다.

    자세히보기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324
  • 구천동 계곡

    무주 33경의 시작, 라제통문과 구천동 계곡

    구천동 일대는 무주 구천동 33경이 있을 만큼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제1경인 라제통문은 삼국시대에 신라와 백제의 국경을 이루던 곳으로, 이 바위 굴을 지나면 바로 구천동 계곡입니다.
    구천동 계곡 트레킹 코스는 시원한 폭포와 맑은 계곡, 울창한 숲이 이루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자세히보기
    라제통문 : 무주군 설천면 소천리 산85 구천동 :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1로 159
  • 적상산 출처 : 전북 블로그

    눈앞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 적상산 전망대

    붉은 암석지대가 마치 치마와도 같아 적상산이라고 불린 이곳은 특히 울긋불긋 단풍이 드는 계절에 그 이름이 빛을 발합니다.
    차량으로도 쉽게 갈 수 있는 데다가 적상산 전망대에 올라가면 그 아름다운 풍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굽이굽이 이어지는 능선과 맞닿은 푸른 하늘이 눈앞에 가득 펼쳐지는 모습은 절로 감탄이 나오는 장관입니다.

    자세히보기
    무주군 적상면 산성로 359
  • 무주향로산자연휴양림

    자연 속 휴식 여행, 무주향로산자연휴양림

    무주향로산자연휴양림은 숙박시설과 푸드코트, 숲마켓, 인공폭포와 모노레일, 야외 수영장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무주의 청정한 자연 속에서 마음의 쉼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향로산은 모노레일이나 산책길로 전망대까지 쉽게 갈 수 있는 낮은 산으로 아름다운 전망은 물론이고 일출과 일몰까지 감상할 수 있는 자연 속 휴식 여행지입니다.

    자세히보기
    무주군 무주읍 무학로 153-36

an Exciting and Fun Trip

  • 태권도원

    세계 태권도의 중심, 무주 태권도원

    무주 태권도원은 서울 월드컵 경기장의 10배 규모로 태권도 박물관, 경기장, 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하는 화려한 태권도 공연 관람은 물론이고 실제로 태권도를 배울 수 있는 여러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태권도를 통한 심신수련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문, 참여가 가능한 곳입니다.

    자세히보기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482
  • 에너지팜 출처 : 전북 블로그

    무주 양수발전소 홍보관, 에너지팜

    총 7가지 테마로 구성된 에너지팜은 양수발전의 원리를 배우며 재미있는 체험도 할 수 있는 체험존을 갖추고 있습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체험존은 대형 스크린으로 상영되는 애니메이션, 보이지 않는 북, 신나게 몸을 움직이는 자전거 놀이터, 3D 안경 체험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하면서 수력발전에 대해서도 알아가는 유익한 체험 홍보관입니다.

    자세히보기
    무주군 적상면 괴목로 788
  • 반디랜드 출처 : 전북 블로그

    반짝반짝 빛나는 무주 반디랜드

    이곳은 무주 반디별 천문관, 통나무집, 청소년 수련원, 곤충 박물관, 청소년 야영장, 반딧불 연구소가 있는 체험학습 교육공간입니다. 밤하늘에 쏟아져 내릴 듯 빛나는 별도 관측하고, 천연기념물인 반딧불이와 다양한 곤충 전시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꽃이 피고 싱그러운 생태 온실, 다양한 물고기와 수달이 함께하는 아쿠아존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자세히보기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324
  • 머루와인동굴

    머루장승 부부와 머루정령이 지키는 곳, 머루와인동굴

    익살스러운 얼굴로 사람들을 맞이하며 나쁜 기운을 막아주는 머루장승 부부를 지나 비밀의 문을 수호하는 머루정령의 입속으로 들어가면 신비로운 머루와인동굴 여행이 시작됩니다.
    이곳에서는 특산품인 무주머루와인도 시음할 수 있고 와인족욕과 무주 풍경 사진전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무주군 적상면 산성로 359
  • 목재문화체험장 출처 : 무주목재문화체험장

    신나는 나무 놀이터, 무주 목재문화체험장

    목재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와 체험으로 상상력이 풍부해지는 곳입니다. 카프라존, 우드볼풀장, 미니암벽, 목재교구존, 트램펄린존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 모두 함께 신나게 몸을 움직이는 활동적인 체험도 가능하고 목재로 공룡 자동차, 동물 시계, 자동차나 비행기, 수납함이나 책꽂이 등을 만들고 꾸미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무주군 무주읍 무학로 153-18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