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문화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전라북도 해맞이 추천 명소

소원을 들어주는 전라북도 해맞이 명소 추천

무주 덕유산 향적봉, 임실 국사봉, 군산 새만금, 부안 채석강 닭이봉, 부안 계화도
관련 사이트 바로가기
2022년이 얼마 남지 않아, 2022년 한 해를 보내고 다가오는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하여 소원을 빌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전라북도의 해맞이 추천 명소를 소개합니다.
매년 해맞이 명소로 각광 받고 있는 무주 덕유산 향적봉, 임실 국사봉, 군산 새만금, 부안 채석강 닭이봉, 부안 계화도의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무주 덕유산 향적봉

산 정상에서 만나는 붉은 태양

무주 덕유산 향적봉

새해 첫날인 1일 무주 덕유산 국립공원 정상인 향적봉(해발 1천614m)에는 새해 첫 일출을 보며 소망을 기원하기 위하여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 중 하나이다.
향적봉에 서면 그림 같은 운해나 수백년 된 주목나무와 상고대가 환상적으로 펼쳐진다.

무주 덕유산 향적봉

무주리조트에서 관광곤돌라를 타고 오르면 설천봉에 내리면 20~30여분 만에 향적봉 정상까지 20~30분 만에 쉽게 오를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가족단위, 연인, 친구 할 것 없이 모두가 찾는 전라북도 대표 인기 해맞이 장소로 손에 꼽히고 있다.

무주 덕유산 향적봉

이맘때쯤이 오면 항상 해맞이 행사가 진행하여 관광곤돌라가 새벽6시부터 운행 되지만 사람들이 워낙 많이 오기 때문에 조금 일찍 와서 예매를 하는 것이 좋다.
곤돌라 이용료는 왕복권 성인 16,000원, 아동 12000원이다.

위치 :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무주리조트
문의 :
063-320-7381

임실 국사봉

붕어를 닮은 신비로운 청정 호수에서 맞이하는 새해

임실 옥정호와 붕어 섬이 내려다보이는 국사봉 전망대는 해돋이와 해넘이로 사진촬영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꼭 찾는 장소이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다른 느낌을 주고, 붕어섬이 멋진 배경이 되어주는 해넘이는 바라만 보고 있어도 충분히 아름답다.

임실 국사봉

국사봉 전망대는 주차장이 잘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큰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주차장에서 국사봉 전망대까지는 등산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10~15분 정도의 거리로 쉽게 오를 수 있다.
이 때문에 계절에 상관없이 주말이면 캠핑을 하는 사람들도 제법 많이 찾는 장소이다.
해돋이뿐만 아니라 넘어가는 해를 보고 있으면 마음을 편안해 지고, 다양한 풍경을 보여주어 특별함을 더 하고 있다.

임실 국사봉
위치 :
전북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로 624
문의 :
063-644-7766

군산 새만금

희망의 땅 새만금에서 맞이하는 희망찬 새해

드넓은 새만금 일원에서는 최대 규모의 간척 사업으로 무한한 가치 창출이 기대되는 새만금 군산 비응항과 새만금 휴게소에서 새만금 방조제 위로 떠오르는 해를 맞이할 수 있다.
또한, 비응항은 서해에서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하며, 고군산군도의 섬과 섬 사이 수평선으로 해가 뜨고 지는 일몰과 일출도 장관이다.
얼마 전에 고군산군도의 연결도로가 개통하면서 접근성이 좋아져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계속 상승하고 있으며 특히, 뻥 뚫린 방조제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제격이다.

군산 새만금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새만금로 1559

부안 채석강 닭이봉

겹겹이 쌓인 산 능선에서 바라보는 일출

닭이봉은 채석강을 우산처럼 받치고 있는 산 정상을 말하며, 채석강 탐방로 뒤편으로 500미터 정도 쉬엄쉬엄 변산 마실길을 걸어 올라가면, 닭이봉에 오를 수 있다.
변산반도 국립공원인 채석강은 석양도 아름답고 책을 쌓아놓은 듯한 모습의 거대한 해안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다.
채석강에서 조금만 걸으면 닭이봉 팔각정이 나타나는데 이곳은 최고의 낙조 포인트이지만 일출도 볼 수 있는 곳이다. 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은 아니지만 겹겹이 쌓인 산 능선에서 해가 올라오면 고즈넉한 농토가 펼쳐지고 어항과 주변 상가 그리고 바다까지 붉게 물이 든다.

부안 채석강 닭이봉
부안 채석강 닭이봉
부안 채석강 닭이봉

닭이봉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풍경은 조용한 아침 한 폭의 수채화를 보는듯해 잠시 시간이 멈추어 있는 듯 하는 착각마저 들게 만들며, 어촌의 고즈넉한 격포항의 풍경은 새벽이지만 배를 출항하는 소리로 살아 움직이고 있다.
위도, 고군산군도, 홍도 등 서해안 도서와 연계된 해상 교통의 중심지 일 뿐만 아니라 3대 아름다운 어항 조성 사업으로 추천하고 있다.

주소 :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부안 계화도

아홉개의 봉우리가 멋스러움과 재미를 더한 가을 명산

부안에서 바다로 가다 보면 아주 넓은 논들이 나오는데 그곳이 바로 계와도 간척 사업으로 만들어낸 농경지로 처음 이것을 만들 때는 참 말이 않았던 곳이다.
하지만 지금은 최고 품질의 쌀을 생산하는 황금들판으로 자리매김을 했고, 이곳에서 보는 일출이 너무 환상적인 곳이라 부안 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든가 일출 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안 가본 분들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부안 계화도
주소 :
전라북도 부안군 계화면 계화리
정신없이 달려온 한해 보람도 있고, 아쉬움도 남겠지만 전라북도에서 새 마음, 새 뜻으로 더 나은 미래를 기원해 보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는 더욱 좋은 일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투어패스 안내

실시간 문자채팅 관광안내

이 문자채팅 관광안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