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관련 바로가기
변산반도
비밀을 간직한 신비한 ‘채석강’
채석강은 오랜 세월 바닷물과 바람에 깎여 완성된 해식절벽으로 이루어져 있다. 자연경관이 뛰어난 것 못지않게 채석강에서는 지각운동, 화산활동, 바람, 파도의 영향으로 형성된 다양하고 신비로운 해안 지질 및 지형 경관을 많이 관찰할 수 있어 천혜(天惠)의 지질학습장으로 매력만점입니다. 경관이 아주 일품이어서 사진 촬영이나 영화 촬영이 자주 이루어지는 전북의 명소로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 주소 :
-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301-1
서해 바다에서 낙조가 가장 아름다운 ‘솔섬’
아름다운 서해의 일몰을 볼 수 있는 여러 명소 중에 부안의 솔섬은 외로운 바위섬과 그 위에 자라난 소나무가 조화를 이루고 용의 입 형상의 소나무 사이에 해가 물리는, 마치 영화 속의 한 장면과 같은 광경을 연출한다. 붉은 노을과 바위섬의 실루엣이 만들어내는 조화를 바라보고 있으면 가슴이 먹먹해진다.
- 주소 :
- 전북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휘목아트타운 미술관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문화공간
수려한 풍광의 바다와 계속이 있는 기존의 휴양지에서 자연과 예술, 인간이 함께 어울리는 뜻밖의 예술경험을 온 가족이 함께 하실 수 있으며, 예술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거리낌 없이 편안하게 작품을 감상하며 말 그대로의 예술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풍부한 문화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미술관과 야외조각공원, 누드화 갤러리, 아트카페, 그리고 다양한 크기의 고급 펜션, 편의시설로 구성되어 있어 이곳에서 1박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
- 주소 :
- 전북 부안군 운호길 10 휘목아트타운
- 문의 :
- 010-9998-8887, 063-584-0006
내소사
전나무 숲길 따라 걷는 힐링 여행지
내소사는 일주문에서 천왕문까지 600m 전나무 길이 이어지는데 150년 된 전나무 500그루가 하늘을 높이 솟아 시원한 전나무 터널을 만들고 있다. 전나무 숲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 100선, 제 7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함께 나누고픈 숲길'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할 만큼 수려한 자태를 뽐내는 곳이다. 전나무가 내뿜는 향을 맡으며 걷다보면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주소 :
- 부안군 진서면 내소사로
청자박물관
신비로운 고려청자(상감청자), 고품격 문화유산
부안은 11세기와 14세기 대표적인 청자생산지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상감청자를 생산해온 곳입니다. 비색의 청자 찻잔모양이 인상적인 이곳은 2011년 4월 7일에 개관을 했다. 청자박물관에서는 도자기를 제작할 수 있는 도예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접 청자를 빚어 볼 수 있고 직접 만든 도자기는 집으로 배송도 해준다고 한다.
- 주소 :
- 전북 부안군 보안면 청자로 1493
- 관람 및 도예 체험 문의 :
- 063-580-3964
- 운영시간 :
- 10:00 – 18:00 / 쉬는날 : 월요일 휴무
곰소항
짙은 바나 내음과 밥도둑 곰소 젓갈
곰소항은 젓갈시장이 크게 발달된 항구로 눈앞에 펼쳐진 낭만적인 서해안 고유의 바다&갯벌 풍경이 펼쳐진다. 우리나라 바다 중 가장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서해안의 특징에 대해 잘 살펴볼 수 있고. 항구 바로 옆 수산 시장에서는 싱싱한 해산물과 다양한 젓갈도 만나볼 수 있다.
- 주소 :
- 전북 부안군 진서면 곰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