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해상관광공원
고군산군도의 원래 이름은 섬들이 많이 모여 있다고 해서 그냥 군산이었으며, 조선 세종 때 이곳에 있던 수군 진영인 군산진을 육지로 옮겨가면서 현재의 군산시가 되었고, 이곳엔 '옛 고(古)'자를 붙여 '고군산'이라 부르게 되었다.
고군산군도에는 총 63개의 섬이 있는데 이중 16개의 섬만 사람이 살고 있는 유인도이고 나머지는 무인도이다. 고군산군도는 10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진 섬의 군락이자 자연이 창조해 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천혜의 해상관광공원이다.
신선이 놀던 선유도
고운 모래가 있어 일명 선유도 명사십리 해수욕장으로 불리는 선유도 해수욕장은 물이 차는 만조 때를 제외하고는 50여 미터 폭의 모래벌판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특히 여름에는 유리알처럼 투명하고 고운 백사장과 더불어 물이 허리까지밖에 차지 않아 가족, 연인끼리 오붓하게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은 가족 여행지이다.
선유도는 최치원 선생의 일화가 많이 남아 있는 곳으로 최치원 선생이 선유도 남악산 해안 굴에 사는 황금돼지에게서 태어났다는 황금돼지 설화를 반영한 포토존도 설치되어 있다.
또한, 바다 위를 나는 짜릿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짚라인은 선유도의 랜드마크이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바다에 있는 섬과 섬을 연결하여 700m의 바다를 횡단하는 공중하강체험시설로, 2015년 7월 개장 후 선유도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짜릿한 액티비티를 선물하고 있다.
차박의 낭만.. 놀 섬 무녀도
무녀도는 고군산군도를 이루는 가운데의 한 섬으로 이 섬의 주산인 무녀봉 앞에 장구 모양의 장구섬과 그 옆에 술잔 모양의 섬이 있어 마치 무당이 굿을 할 때 너울너울 춤을 추는 모습과 같다 하여 무녀도라 불린다.
무녀도는 행정안전부에서 '2018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으로 선정되었다. 무녀 초등학교와 마을 앞에 자리한 오토캠핑장은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여 휴가철 관광객을 위한 장소를 제공한다. 또 캠핑은 물론 갯바위 낚시와 갯벌 체험이 가능하며 선유도와 장자도를 걸어서 여행할 수 있다.
GO!군산군도
전북 군산시 옥도면 대장도리
063-454-4000
https://www.gunsan.go.kr/tour/m2353
이 문자채팅 관광안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