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아름다운 전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

재미있는 이야기 가득한 전북여담을 들려드립니다!

#01

전북여담! 전북특별자치도 전망대 여행

여행체험 1번지 전북특별자치도가 모두 다~ 준비했습니다.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하지 말고 떠나보세요! 혼자여도, 함께여도 재미있는 숨은 여행지를 추천합니다.
전주 치명자산 전망대
[전주] 치명자산 전망대

한때 승암산이라고도 불렸던 치명자산은 산비탈을 따라 조성된 천주교 순례지로 명성을 얻는 곳이다. 천주교 신자가 아닌 이들도 즐겨 찾는 곳으로 특히 치명자산 전망대에서는 전주시내 가 한눈에 들어오며 일몰 풍경을 담으려는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는 명소이다.

  • 위치 : 전주시 완산구 바람쐬는 길89
군산 비응도 팔각전망대
[군산] 비응도 팔각전망대

지형이 매가 나는 형국이라 하여 이름 지어진 곳으로 국내 최초의 해양업무도시 기능의 관광 어항이 조성되는 비응도 다기능 관광 복합어항이다. 서해안 시대의 어업전진기지 역할을 하 게 되며 단순한 어항 기능 외에도 해양관광, 수산물 가공/유통, 휴양관광시설, 생활문화 공간 등이 갖춰지고 서해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 위치 : 군산시 외항로 1391
익산 웅포금강정 전망대
[익산] 웅포금강정 전망대

매력적인 낙조가 아름다운 금강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정자에 올라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피곤한 일상을 잊을 수 있는 힐링 장소이며, 가을철에는 금강정으로 오르는 길에 활짝 핀 구절초가 장관을 이뤄 금강변과 함께 사진을 담을 수 있는 인생샷 여행지이다.

  • 위치 : 익산시 웅포면 강변로25
남원 정령치 전망대
[남원] 정령치 전망대

정령치는 높이 1,172m로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주천면과 산내면에 걸쳐 있는 지리산 국립공원의 고개이다. 고개 꼭대기의 정령치 휴게소는 지리산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다. 동으로 는 바래봉과 뱀사골 계곡이, 서쪽으로는 천왕봉과 세석평전 반야봉 등과 남원의 시가지가 한 눈에 펼쳐진다. 또한 지리산 주능선 일 백리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 위치 : 남원시 주천면 정령치로 1523
  • 상세설명 자세히보기
김제 망해사 전망대
[김제] 망해사 전망대

망해사는 서해바다 옆 만경강 하류 진봉산 기슭에 자리한 바다를 낀 몇 안 되는 절이었으나 현 재는 새만금 사업으로 인해 담수호가 되었다. 특히 이곳에서 보는 서해 낙조는 아름답고 수려 한 경관을 연출하며 전망대에 오르면 수평선과 지평선을 동시에 볼 수 있다. 또한 2020년 한 국관광공사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되어 의미를 더한다.

완주 대아수목원 전망대
[완주] 대아수목원 전망대

대아수목원은 과거 전국 8대 오지로 불릴 만큼 험한 지역에 자리하고 있어 맑은 공기는 물론 수많은 꽃들과 다양한 식물들을 만날 수 있다. 대아수목원에서 다양한 테마코스를 추천하고 있는데 1 전망대 왕복코스는 수목원 관람과 더불어 약간의 등산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1 전 망대까지 왕복하는 데는 한 시간 반 정도가 소요되며 중간에 관람이 가능한 산림전시관이나 열대식물원, 장미원 등을 함께 구경하면 3시간 정도 소요된다. 능선 등산코스는 수목원 관람 보다 등산을 원하는 경우 추천하는 코스로 능선을 따라 설치되어 있는 1, 2, 3 전망대를 따라 등산을 하면서 수목원을 조망할 수 있는 코스이다.

  • 위치 : 완주 동상면 대아수목로 94-34
  • 상세설명 자세히보기
진안 부귀산 전망대
[진안] 부귀산 전망대

부귀산 806m의 약 3.4km 거리인 두남치 고개 마루에 있는 부귀산 전망대는 세계 최고의 여행안내서인 프랑스의 미슐랭 그린가이드에서 별 3개 만점을 받아 대한민국 최고의 명소로 각광받는 마이산 및 마이산 운해를 촬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많은 사진 애호가들이 찾는 곳이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이는 경치는 시원하고 구름인 듯 안개 사이로 우뚝 선 마이산 봉우리는 신비감을 더한다. 사시사철 아름다운 마이산을 조망하기 좋은 곳, 사진 찍기 좋은 8 대 명소 중 하나이다.

  • 위치 : 진안군 진안읍 정곡리
무주 태권도원 전망대
[무주] 태권도원 전망대

전 세계 태권도인을 위한 최대 규모의 수련 공간을 갖춘 태권도원에 위치한 전망대는 해발 560m에서 만나는 태권도원과 백운산의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다.

  • 위치 :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482
임실 국사봉 전망대
[임실] 국사봉 전망대

운암면대교에서 국사봉전망대로 가는 도로는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한 전국 아름다운 길 100 선과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정한 가볼 만한 곳으로 선정되었다. 국사봉 전망대에서 바라본 옥 정 호수의 붕어섬은 손꼽히는 관광명소로 4계절의 경관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 위치 :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로624
  • 상세설명 자세히보기
순창 채계산 출렁다리 어드벤처 전망대
[순창] 채계산 출렁다리 어드벤처 전망대

채계산 출렁다리의 어드벤처 전망대에 이르면 적성을 휘돌아나가는 섬진강과 탁 트인 들판 그 리고, 둘로 나뉜 채계산을 이어주는 출렁다리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어드벤처 전망대에서 는 아름다운 풍경뿐만 아니라 흔들 다리 등 어드벤처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스릴 넘치는 체험도 가능하다.

  • 위치 : 순창군 적성면 괴정리
고창 서해안바람공원 해넘이 광장 전망대
[고창] 서해안바람공원 해넘이 광장 전망대

서해안 바람공원은 시원한 바닷바람과 탁 트인 풍경이 일품인 곳이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여유롭게 산책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며 저녁노을이 매우 아름다운 곳이다. 이국적인 풍 차와 귀여운 조형물은 매력적인 포토존이며, 근거리에 조개 캐기 등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는 만돌 갯벌체험마을이 있다.

  • 위치 : 고창군 심원면 애향갯벌로311
부안 변산 닭이봉 전망대
[부안] 변산 닭이봉 전망대

닭이봉은 채석강을 우산처럼 받치고 있는 산 정상에 위치하며, 닭이봉 전망대에서 격포권 일 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용이 여의주를 문 것과 같은 해넘이 풍경은 아주 일품이다.

  • 위치 :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02

그래도 조심! 코로나 예방법

산행으로 나만의 건강을 찾아 떠나는 길에도 나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을 위해 필수 예방 수칙은 준수해야 합니다! 예방수칙과 코로나 관련 사이트를 참고하여 건강한 여행되세요!

1. 코로나 예방수칙

해당 예방 수칙을 통해 건강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준비 하세요 !

2. 코로나 정보 공유

각종 코로나 관련 현황을 조회할수 있는 사이트로 여행전 꼭 참고해주세요 !

코로나 맵 자세히 보기
코로나 확진자들의 이동 경로를 지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자세히 보기
코로나 확진자들의 동선 및 정부 대응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나우 자세히 보기
종합적인 코로나의 발생 관련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코로나 실시간 상황판 자세히 보기
전세게 기준 확진자, 등 해외 상황까지 반영되는 사이트입니다.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