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전북특별자치도의 자연과 함께하는
차박캠핑

재미있는 이야기 가득한 전북여담을 들려드립니다!

#01

전북여담! 전북특별자치도 차박캠핑

여행체험 1번지 전북특별자치도가 모두 다~ 준비했습니다.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하지 말고 떠나보세요! 혼자여도, 함께여도 재미있는 숨은 여행지를 추천합니다.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새만금 방조제가 생기고 다리가 개통되면서 육지섬이 된 선유도는 승용차로도 접근이 가능해졌다. 해가 떠오르면 섬에서 바라보는 일출 풍경은 색다른 묘미가 있는데 대장도 대장봉에서 보는 일출이 일품이다. 일반캠핑장에서도 보기 힘든 멋진 바다 뷰와 일출을 뽐내는 선유도는 캠핑객들에게 차박지로 유명한 곳이 되었다.

익산 웅포 캠핑장
[익산] 웅포 캠핑장

웅포캠핑장은 탁 트인 금강의 시원한 강바람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고, 도심에서 가까워 휴가비도 상대적으로 적게 드는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휴양지다. 일반캠핑장 61면과 오토캠핑장 6면 등 총 67면이 마련되어있으며 화장실, 개수대, 매점 등 편의시설과 족구장을 비롯한 체육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정읍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
[정읍]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

2013년도 국민여가캠핑장 공모사업에 선정된 정읍시는 2만㎡ 규모의 캠핑장을 조성하여 일반 캠핑, 오토캠핑, 글램핑 카라반 등 총 82개의 캠핑시설과 편의 시설을 갖추었으며, 시 운영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캠핑장 이용 가능하여 많은 캠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남원 고소바위공원
[남원] 고소바위공원

강과 산을 보며 노지캠핑을 할 수 있는 고소바위공원은 무료 이용 및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이미 차박 캠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봄에는 벚꽃이, 가을에는 단풍으로 물들어져 있는 이곳은 계절마다 바뀌는 다른 매력을 느끼며 캠핑할 수 있는 곳이다.

  • 위치 : 남원시 신동면 대기리 404
김제 심포항
[김제] 심포항

잔잔한 물 위에 휴식을 취하고 있는 배의 조용한 흔들림과 반영이 멋스러운 풍경을 자아내는 심포항은 떨어지는 낙조가 아주 장관인 곳이다. 넓은 공원 및 화장실뿐만 아니라 산책로, 망해사, 전망대 등 주변에 가볼 만한 곳도 충분하여 차박지로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 위치 : 김제시 진봉면 심포리 1666-14
  • 상세설명 자세히보기
진안 안천 섬바위
[진안] 안천 섬바위

용담댐 하류 1km에 걸쳐 펼쳐진 모래벌판(어둔이)과 강 가운데 섬처럼 솟아 있는 섬바위가 절경을 이루고 있다. 물 위로 10m 정도 솟아있는 바위섬에 오래된 소나무가 자라고 있어 천년송을 품은 섬바위라고도 한다. “요정들이 사는 곳 같다.”며 핑클이 감탄한 그곳! <캠핑클럽>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진 섬바위는 맑고 깨끗한 물과 모래벌판이 있어 캠핑하기 좋은 곳이다. 물안개와 밤하늘의 수많은 별빛은 캠핑객들에게 또 다른 낭만과 추억을 선사한다.

  • 위치 : 진안군 안천면 안용로 832-27
  • 상세설명 자세히보기
무주 구천동
[무주] 구천동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이 있는 무주 구천동은 밤에 반짝이는 반딧불이를 보며 차박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강가가 돌밭으로 이뤄져 있어 차가 빠질 일이 없기 때문에 초보 차박 캠핑객들에게 입소문이 나 있는 곳이다.

장수 와룡자연휴양림 캠핑장
[장수] 와룡자연휴양림 캠핑장

숲 속에서 캠핑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는 곳으로 물썰매장, 수영장, 산림욕장까지 있는 와룡 자연 휴양림은 어디에 있어도 좋은 산림욕장이 된다.

임실 옥정호
[임실] 옥정호

물안개와 함께 주변의 산세가 아름다운 옥정호는 전북 임실군과 정읍시에 걸쳐있는 인공호수다. 옥정호를 끼고 도는 순환도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중 우수상으로 지정되어있으며 드라이브 길로도 유명하다. 아름다운 풍경과 드라이브코스, 주변의 국사봉 전망대 등이 있어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차박을 하고 싶어하는 여행객들의 성지로 꼽히고 있다.

순창 장군목유원지
[순창] 장군목유원지

장군목유원지 가는 길은 섬진강을 따라 길게 이어져 있어 경치가 좋아 드라이브 코스나 자전거길로 유명하다. 섬진강이 오랜 세월 깎아놓은 신기한 바위, 아름다운 풍경, 맑은 물소리 등 자연을 온몸으로 느끼며 차박 할 수 있는 곳이다.

  • 위치 : 순창군 동계면 장군목길 686-1
  • 상세설명 자세히보기
고창 동호해수욕장
[고창] 동호해수욕장

백사장을 따라 수백 년 된 소나무 숲이 장관을 이루며, 이 숲에서 바라보는 서해의 낙조가 황홀한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한적하고 조용한 사색을 즐길 수 있어 캠핑지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부안 모항해수욕장
[부안] 모항해수욕장

변산반도 남쪽에 위치한 모항해수욕장은 육지가 바다로 가볍게 튀어나온 곳에 발달한 작은 해수욕장으로 조용한 편이다. 변산반도의 다른 해수욕장보다 규모가 작지만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를 즐기는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모항해수욕장은 전용 주차장 외 바닷가 해변이 보이는 주차 가능 공간이 있어 차박 캠핑이 가능하다.

완주 무궁화오토캠핑장
[완주] 무궁화오토캠핑장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여가캠핑장으로 조성된 공공야영장으로 81개 캠핑 사이트와 캐러반 등 부대시설이 갖추어져있다. 노령산맥이 뻗은 골짜기에 시랑천이 휘감고 도는 넓은 개활지에 위치하여 무궁화테마식물원과 짚라인 등 어드벤쳐 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가족단위 소규모 여행객들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다. 완주군 대표축제인 완주와일드&로컬푸드축제 개최 장소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관광명소이다.

  • 위치 : 완주군 고산휴양림로 89
  • 주변관광지 : 고산자연휴양림, 고산미소시장, 놀토피아, 청소년전통문화체험관
  • 상세설명 자세히보기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