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문화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14개 대표관광지

한곳 더! 하루 더! 한번 더!

여행하고 싶은 전북의 대표관광지(1시군 1대표)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덕진공원

전주덕진공원

자세히보기
눈에 보이지 않던 것들이 눈에 보이는 순간들이 있다. 이를테면 바람의 들고남 같은 것. 바람이 나무와 꽃들을 만나면 어디에 머물고 있는지 그 모습이 훤히 드러난다. 전주 덕진공원에 가면 덕진호수와 푸른 잎사귀들과 크고 작은 꽃들이 머금고 있던 바람을 만날 수 있다. 달콤한 향기가 묻어난다.

태그전주, 관람, 휴식, 체험, 당일, 가족, 연인,

군산 고군산군도

군산고군산군도

자세히보기
아름다운 노을을 보고,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자연이 창조해 낸 수려한 경관을 만날 수 있는 곳 어느 곳으로 눈을 돌려도 볼 수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이 있다. 자연이 만들어준 놀이동산에서 구석구석 숨어있는 보석을 찾으러 GO!군산군도

태그군산, 바다, 여행, 휴식, 체험, 여름, 당일/2일/3일, 연중

남원광한루원

남원남원 광한루원

자세히보기
만난 적이 없는데 잘 아는 사람 같은 느낌이 드는 사람이 있다. 광한루 하면 떠오르는 춘향과 몽룡도 그렇다. 판소리에 등장하는 인물인데도 꼭 실재하는 사람인 양 생생하다. 춘향과 이몽룡이 처음 만나 사랑을 맺게 된 곳. 남원 광한루(보물 제281호)에 든다. 그들이 어디쯤에서 서로의 눈을 마주 보았을지, 옷깃이 스친 것만으로 가슴에 꽃물이 드는 듯 하였을지, 가늠해 본다

태그남원, 유적지, 관람, 체험, 휴식, 학습, 당일, 연중

김제벽골제

김제김제벽골제

자세히보기
여행은 아득했던 풍경에 다가서는 일. 하여 손에 잡힐 것 같지 않던 풍경과 사름들에게로 손에 닿을 만큼 가까워져 보는 일. 지평선의 땅, 김제. '징게맹게(김제.만경)' 틀판에 들어찰 봄빛을 상상하며 우리나라 최초의 수리시설, 벽골제를 거닌다.

태그김제, 유적지, 관람, 체험학습, 당일, 연중

왕궁보석테마 관광지

익산왕궁보석테마 관광지

자세히보기
보석의 도시 익산에서 만나는 국내 최대규모의 귀금속판매센터 주얼팰리스.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과 장인의 손길로 만든 보석작품을 만나보자.
주얼팰리스와 함께 위치한 익산보석박물관은 다양한 보석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는데, 보석산업을 한눈에 보여주는 역동의 장부터, 보석탑 등을 전시하는 아트 갤러리까지 테마별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수 있다.

태그익산, 박물관, 연중, 체험장체험/학습, 당일

내장산국립공원

정읍내장산국립공원

자세히보기
산 속에 숨겨진 무궁무진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내장산.
우리나라에서 단풍이 아릅답기로 소문난 ‘단풍 명소’이다.
내장산국립공원은 전북 정읍시와 순창군, 전남 장성군에 걸쳐 있다. 내장산이 숨겨놓은 것들을 애써 찾으려고 하지 않아도 나무들과 벗해 걷다보면 어느새 모습을 드러낸다.

태그정읍, 국립공원, 가을, 관람, 당일/2일/3일

삼례문화예술촌

완주삼례문화예술촌

자세히보기
만경강 덕에 만경평야는 예부터 풍요의 땅이었다.
그 풍요는 일제강점기에 수탈의 빌미가 되었다. 일제는 삼례역을 통해 양곡을 실어갔고, 배를 이용하기도 했다.
서해의 만조 때면 삼례양곡창고 인근의 비비정마을에 배가 닿았고, ‘한 말 한 섬‘ 쌀가마니를 세는 소리에 사람들의 허기와 설움이 쌓여갔다. 이제 옛 삼례양곡창고는 ‘한 권 두 권‘ 책을 헤아리는 즐거움으로 가득 채워지고 있다.

태그김제, 전통체험, 연중, 체험장가족, 체험/학습, 당일/3일

마이산

진안마이산

자세히보기
말의 귀를 닮은 산. 봄에는 돛대봉, 여름에는 용각봉, 가을에는 마이봉, 겨울에는 문필봉.
계절마다 부르는 이름이 따로 있다는 산.
서다산, 용출산, 속금산 등 시대별로 이름이 달랐다는 산.
진안 마이산에 들면 마이산이 가진 이름들만큼이나 다채롭고 신비로운 이야기들이 두 귓속으로 흘러든다.

태그진안, 도립공원, 연중, 관람, 당일/2일/3일

반디랜드

무주반디랜드

자세히보기
반디랜드 내의 곤충박물관은 전국 최고 규모로 곤충표본뿐만 아니라 반딧불이의 생태 복원지, 곤충나무, 자연사적 접근 공간 등을 두루 갖춰 온 가족이 자연의 소중함을 보고, 듣고, 느끼고, 이해하는 색다른 체험학습의 장이 되고 있다.

태그무주, 이색체험, 여름/겨울, 체험장가족/단체, 체험/학습, 당일/3일

승마체험장

장수승마체험장

자세히보기
장수읍 노하리에 위치하고 있는 승마체험장은 체험승마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마필 21두를 사육하고 있으며 트로이목마, 실외승마장, 방문자쉼터, 희귀말 전시장, 방목장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장수군은 날씨 상황에 관계없이 체험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실외마장에 비가림 시설을 설치했으며 전국민 말타기운동추진 승마장으로 지정됨에 따라 초급반,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승마체험 등을 운영한다.

태그장수, 승마, 체험장, 체험/학습, 당일/3일, 연중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치즈테마파크

자세히보기
초록 지붕 집을 처음 찾아가는 빨간 머리 앤처럼 왠지 모를 설렘을 안고 언덕 위의 초록지붕 집으로 간다.
조금 더 정확히 말하면 초록 지붕을 가진 성이다. 임실군 성수면에 자리한 임실치즈테마파크. 목적지 주변에서 여기가 거기가 맞는지 두리번거릴 필요가 없다.
임실 톨게이트를 빠져나오면 왼쪽 편으로 웅장한 유럽풍 성이 먼저 눈에 들어오기 때문이다. 입구에 들어서면 주차장 안쪽에서 귀여운 젖소들이 반긴다. 하늘과 초록 지붕, 그리고 소의 등처럼 보드라운 윤곽의 언덕들이 눈에 든다.

태그임실, 테마공원, 체험/학습, 가족/연인/친구/단체학습, 당일, 체험장, 연중

강천산군립공원

순창강천산군립공원

자세히보기
순창군 강천산은 등산객들이 많은 여는 산들과는 달리 아이들의 목소리가 유난히 많이 들리는 산이다.
매표소에서부터 구장군폭포 위쪽에 자리 잡은 산수정 테마공원에 이르는 2.5 Km의 구간에 이르기까지 경사가 없기 때문이다.
고운 흙길은 맨발로 걸어보라고 유혹하기까지 한다. 그래서일까. 동네 공원을 산책하듯 유모차를 밀면서, 아이을 목마 태우고 걷는 이들과 자주 마주치게 된다.

태그순창, 국립공원, 관람, 당일/2일/3일, 연중

고창읍성

고창고창읍성

자세히보기
옛 건축물을 만날 때는 마음의 모양새가 달라진다.
모진 세월을 견뎌낸 것들이 주는 고적한 아름다움은 더러 자연이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완성한 것을 못지않은 가슴 벅참을 안기기 때문이다.
고창의 고창읍성도 그렇다. 크기도 모양도 다른 돌을 쌓아올린 성의 모습도 인상적이지만, 성안에서 바라보는 바깥의 풍경도 부족함이 없다.

태그고창, 유적지, 당일학습, 나홀로/가족/단체, 연중

변산해수욕장

부안변산해수욕장

자세히보기
푸르스름한 하늘에 불그스름한 기운이 감돈다.
이글거리는 겨울 해가 모항의 수면 위로 서서히 올라온다. 늘 보는 하늘의 태양이지만 연말연시 일출의 느낌은 다르다.
뜨고 지는 태양이 우리네 인생과 닮았다. 가는 해를 뒤로 하고 오는 해를 새로이 맞는 이때, 서해의 보석 변산반도 모항에도 일출을 바라본다.

태그부안, 국립공원, 관람, 당일, 바다, 연중

실시간 문자채팅 관광안내

이 문자채팅 관광안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