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관광마케팅 종합지원센터

여러분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지사항 보기
생애 두 번째 전주 여행!
인쇄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등록자 조아라 등록일 2020-11-08 조회수 208
첨부파일 KakaoTalk_20201108_100741243_01.jpg (4364 kb)
KakaoTalk_20201107_184715759_01.jpg (3903 kb)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9살의 아들을 둔 엄마입니다. 

이번이 두 번째 전주인데 처음에는 맛집기억이 제일 많았는데요,

이번에 가서 느낀 건 골목골목 길들과 담벼락을 보면서 옛 어릴적 할머니 집, 내가 살던 동네 골목을 추억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하나는 어른들은 옛 교복 대여와 총, 칼을 좋아하는 9살, 10살 두 녀석은 한복을 입고, 무사가 되어 한옥마을을 누비며 영상 촬영, 컨셉잡고 사진 찍는 재미를 느끼며 영아 때, 다녀온 것과 달리 새로운 추억을 아이들에게 선사하고, 부모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이 되어서 너무 재미있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처음 입으려는 시도를 할 때는 부끄럽기만 했는데 이 교복을 입고, 한옥마을을 다니니 어른들은 향수에 젖으셔서 저희에게 다 "정말 고등학생 같네, 내가 입던 교복이다. "하며 그 분들도 기분좋게 봐주시는 것을 보며 저도 즐겁지만 보는 이들에게도 즐거움과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것같아서 참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저희는 이화고택에서는 숙박을 하였어요. 

한복, 교복 대여도 할 수 있어 편하였어요.

깔끔한 객실도 너무 좋았어요!! 

그 뿐 아니라 아침조식이 나오는데 정말 건강식으로 나와요. 맛있는 떡국, 후식으로 나오는 팥빙수까지!! 견과류에 고급진 흑임자는 꿀조합이었요. 방짜유기그릇은 저희를 정말 소중한 손님 대접하는 기분에 아침에 기분좋게 시작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길게 작성하였는데 용량이 초과된다하여 글들을 다 지워보고, 사진도 변경해본 결과 사진의 용량 초과로 사진도 2장 밖에 못올리고, 하고 싶은 더 많은 말들을 다 못적어 아쉽네요.ㅠㅠ 하지만 전주 여행정보를 알아보면서 전북의 여행지를 알게되었어요. 변산반도, 군산 등 다음에 또 오고싶네요^0^)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