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제보게시판

관광객의 입장에서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제보해 주세요.

제보시 중복되는 내용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우수한 제보사항은 분기별로 인센티브 제공합니다.
공지사항 보기
전주동물원 개선사항 제보
인쇄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등록일 2022-09-20 조회수 59
지역 제보성격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전주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안해주신 내용은

해남군 공룡박물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버스와 양심우산을 전주동물원에도 도입하여 노약자, 어린이 등 관람객의 편의 제공을 위한 서비스로 활용하자는 의견으로 판단됩니다.

전주동물원은 연간 8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하고 다양한 동물관람이 가능한 시설이 갖춰진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관람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동장치 등의 소지·반입을 금지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동물원 내 도로는 도보로 이동하며 관람하기 편리한 반면, 대형차량의 이동과 동물사 사이로 차량 진입이 어렵고 사고위험 등이 있어 제안내용을 즉시 도입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다만, 제안하신 내용은 우리동물원에서도 수년간 검토해 온 사안으로, 일부 놀이공원과 동물원에서는 이미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그 필요성에 대해서도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도로, 동물사 배치 등 시설물을 크게 개선해야할 필요가 있어, 심도있는 검토과정을 거쳐 제안내용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제안하신 양심우산 아이디어또한 타지역 시설 벤치마킹, 예산 등을 면밀검토하여 동물원 실정에 맞게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