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지사항

전라북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라북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익산역에 보석박물관 탄생석 전시
작 성 자 유지보수관리자 등록일 2022/01/14/ 조   회 25
첨부파일

- 14일부터 23일까지 탄생석 70여점 이동 전시

사진= 익산보석박물관 
사진= 익산보석박물관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익산시가 KTX 익산역에 보석박물관 탄생석 전시회를 개최한다.

14일부터 23일까지 익산역 2층 대합실에서 보석박물관의 12개월 탄생석 7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탄생석은 여러 나라에서 사람이 태어난 달과 연관 지어 몸에 지니면 행운이 따른다고 여겨지는 보석을 말한다.

탄생석은 오랫동안 초자연적인 힘이 있다고 여겨져왔으며 각각의 탄생석에 의미가 붙여지면서 인간의 운명을 점치는 데에 보조적인 역할을 해왔다.

우리나라도 전국에서 다양한 보석이 발견되었으나 춘천 옥과 언양 자수정 이외에는 질과 양에서 조금 부족해, 실크로드 등을 경로로 귀족층으로 흡수되어 조금씩 입소문으로 알려졌을 것이라고 추측된다.

하지만 현재 글로벌시대를 맞이해 여러 종류의 보석 또한 전 세계인들이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공유하고 있으며 20세기 이후 각 보석의 쓰임새나 희귀성에 따른 가치 평가가 달라지면서 새로운 보석과 의미 등이 추가되기도 했다.

곽경원 보석박물관장은“익산시와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 익산역은 2014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보석박물관은 다양한 전시와 주얼리 체험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며“호남의 교통요지 익산역과 세계유산, 보석으로 유명한 익산시를 홍보하고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