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전주대-전북문화관광재단, 지역 문화관광 산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23/10/18/ 조   회 99
첨부파일

전주대-전북문화관광재단, 지역 문화관광 산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

  •  이정환 기자
  •  
  •  승인 2023.10.12 17:14
 

지역 문화관광 산업화에 이바지하며 지역 발전 위해 적극 노력

전주대-전북문화관광재단, 지역 문화관광 산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1).jpg (1
전주대와 전북문화관광재단이 지역 문화관광 산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경윤)과 12일 전북 지역의 문화관광 산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전주대 본관 4층에서 진행됐으며, 박진배 총장과 이경윤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3명이 참석했다.

전주대 LINC 3.0 사업단에서는 문화관광, 교육관광의 산업화를 위해 국제 교류 및 협력을 도모하고 지역의 전통문화를 세계 속의 한류 문화로 키워나가는 전통문화산업밸리(Heri-Star)를 운영 중이다.

또한 전북문화관광재단은 예술인의 창작역량 강화와 도민의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글로컬 관광거점 역할을 위해 핵심 콘텐츠 발굴, 지역관광산업 생태계 육성, 마이스 산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문화와 관광으로 사람을 품은 전라북도 실현을 위한 공동 기획 및 추진 △지역의 예술문화관광 산업의 저변 확대와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한 해외 홍보 마케팅 및 교육관광 산업의 생태계 육성 △세계인이 다시 찾고 싶은 전북의 문화와 관광의 활성화 등에 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전북문화관광재단 이경윤 대표이사는 “지역대학의 인적ㆍ물적자원을 기반으로 전북의 문화관광산업 발전에 두 기관이 협력하는 계기가 마련되어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박진배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문화관광 산업화에 이바지하여 지역과 함께 성장할 것이며, 지역 발전을 위해 대학의 적극적인 역할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