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베트남서 전북 관광 알렸다⋯ MOU 및 관광설명회 성황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23/02/23/ 조   회 168
첨부파일

베트남서 전북 관광 알렸다⋯ MOU 및 관광설명회 성황

image
지난 1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전라북도 관광설명회에서 김관영 도지사가 현지 언론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전북도

베트남을 방문 중인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베트남 관광수요를 전북도로 끌어들이기 위한 관광마케팅에 나섰다.

전북도는 지난 14일 베트남 하노이시 인터콘티넨탈(웨스트레이크) 호텔에서 베트남 정부를 비롯해 민간업계 관계자 200여 명을 초대한 가운데 ‘2023 전라북도 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베트남 관광총국, 하노이시 관광국, 한국관광공사 하노이지사, 하노이 관광청뿐 아니라 베트남 관광 및 마이스 협회, 여행사, 언론 홍보 관계자 등이 대거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하노이 TV, VTC, Vietnam News Agency TV 등 26개 현지 언론사가 참여해 현장의 생동감 있는 분위기와 전북의 다채로운 관광자원을 베트남 전역에 전파했다. 

행사에서는 한류문화의 본고장인 전북의 전통문화 체험 여행상품과 계절여행 상품 중심으로 한 14개 시군의 관광자원 소개하는 등 베트남 관광객 맞춤형 여행상품을 선보였다.  

image
전북도가 지난 14일 베트남 여행사와 상호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약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전북도

또한 베트남 여행사와 상호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약서(MOU)를 체결해 향후 도시 간 관광객 유치 협력을 위한 초석도 마련했다. 

15일에는 호치민시로 이동해 호치민시 관광국과 민간관광협회, 여행사, 여행신문 등 30여 명과 함께 전북관광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전북도는 베트남 여행사 협회 함트립(Huynh Tan Phat)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베트남 관광객 전북도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관영 지사는 “한류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베트남인들에게 한류의 진수를 보여드리고자 전북관광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특히 올해는 아태마스터스와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가 열리는 만큼 베트남 등 동남아지역 관광수요를 전북으로 많이 유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