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전북]관광거점도시 전주, 스페인에서 전주관광 홍보 총력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23/01/19/ 조   회 203
첨부파일
지난 2022년 5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케이팝 플렉스 전주관광홍보부스 사진 전주시 제공

관광거점도시인 전주시가 스페인 국제관광박람회(FITUR : Feria Internacional de Turismo)를 참석해 유럽·중남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시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스페인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유럽 및 중남미 관광시장에 전주 관광 홍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독일 베를린과 영국 런던 국제관광박람회와 더불어 세계 3대 관광박람회 중 하나로 꼽힌다. 박람회에는 세계 165개국 1만여개의 업체가 참가하고 개별여행객 등 관람객 26만명이 참가하는 행사이다.

지자체에서 유일하게 참가하는 전주시는 이번 박람회에 ‘전주’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거점도시이자 전통문화도시로 알리기 위해 총력전에 나선다.

또 ‘전주’를 론리플래닛에서 선정한 ‘1년 안에 꼭 가봐야 할 아시아 도시 3위’, 영국 여행매거진 트래블 위클리에서 소개된 ‘올해와 내년에 방문해야 할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로 소개하는 동시에 영국 더 가디언에서 소개한 한국에서 음식으로 상대할 곳이 없는 미식관광의 도시로 집중 홍보하며 현지 여행업계와 방문객의 이목을 이끌 계획이다.

특히 박람회 기간 3일간 현지 한국 인바운드 여행업체 및 항공사 등을 대상으로 전주를 비롯한 인접 시군과 연계한 여행상품상담을 진행한다.

2일 동안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주관광을 홍보하는 일정으로, 특히, 전주한지를 이용해 만든 수첩, 전주관광지로 만든 키링 등 전주를 기념할 수 있는 홍보물품도 배부할 계획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스페인은 세계관광산업 경쟁력 1위를 차지한 나라이자 유럽과 중남미 대상 방한 관광시장의 교두보로 칭할 만큼 잠재력이 매우 풍부한 시장"이라며 "현지에서 전주를 알리고 관광경쟁력을 높이고 전주관광시장을 다변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는 ‘전주’ 인지도 확보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세계 주요 박람회에 참가해 ‘전주여행’을 홍보하고 있다.

또 현지 여행사의 팸투어 추진 등을 통해 타겟시장의 수요에 맞는 여행상품 개발, 외국인 관광객 유치시 여행사 인센티브 지급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