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유네스코 도시 전북 고창, '세계유산도시 방문의 해' 선포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23/01/19/ 조   회 253
첨부파일

세계지질공원 인증(4월 예정) 포함하면 유네스코 6관왕
글로벌문화관광도시 도약, 4월~10월까지 축제의 향연
시티투어 순환형, 테마형 코스 운영
오종남 교수, 박근형 배우, 장사익 소리꾼 등 친선 대사로 위촉


16일 서울에서 열린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 선포식. 고창군 제공16일 서울에서 열린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 선포식. 고창군 제공
국내외 관광객 1천만명 유치를 기치로 내건 전라북도 고창군이 서울에서 2023년을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로 선포했다.
고창군은 16일 오전 서울 롯데시그니엘 호텔에서 심덕섭 군수를 비롯해 윤준병 국회의원과 주요 언론사, 국내·외 여행사 관계자, 서포터즈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고창방문의 해' 선포식을 개최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오는 4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이 확실시 되고 있다"며 "국내 유일 유네스코 6관왕 도시의 풍요롭고 찬란한 품격으로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발돋움 하고자 한다"며 선포식 의미를 강조했다. 특히 이날 선포식에는 고창출신 유명인사와 연예인들이 친선·홍보대사로 위촉돼 눈길을 사로잡았다.
오종남 서울대 명예 주임교수와 배우 박근형씨, 소리꾼 장사익씨가 친선대사로 위촉됐다.


사진 왼쪽부터 장사익 가수, 오종남 교수, 심덕섭 고창군수, 박근형 배우. 고창군 제공사진 왼쪽부터 장사익 가수, 오종남 교수, 심덕섭 고창군수, 박근형 배우. 고창군 제공

또, 왕성한 활동을 하고있는 배우 조재윤, 김규리씨와 가수 김태연, 김현씨, 마술사 박종원씨가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고창군은 올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확충해 2023년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
오는 4월 하순 청보리밭축제, 5월 아·태 마스터스대회, 6월 복분자·수박축제, 7월 갯벌축제, 8월 새만금 세계잼버리, 9월 해풍고추축제, 10월 제50주년 모양성제/고인돌 미디어아트 등을 잇따라 선보인다.
시티투어는 순환형·테마형 코스로 운영된다.
세계유산에 등재된 고인돌과 운곡습지, 고창 갯벌 방문을 중심으로 판소리 박물관과 생태마을 체험을 돌아보는 코스로 구성됐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지금 고창은 훌륭한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생태자원의 이야기가 기술에 녹아 들어가 더욱 감동스럽고 입체적인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재창조되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인류문화유산과 생태관광가치로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증명해 내는 고창의 매력을 맘껏 느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