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새만금 세계적 관광레저도시로 '착착'
작 성 자 유지보수관리자 등록일 2022/09/16/ 조   회 204
첨부파일

국립새만금간척박물관건립
무녀도 광역해양레저체험
복합단지 등 속도···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등 민간개발


새만금을 세계적 관광레저도시로 변모하기 위한 관광개발 사업이 활발히 추진 중이다.

공항・신항만・도로・철도 등 새만금 기반시설 구축이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이에 발맞춰 환경 조성에 나선 것이다.

12일 전라북도에 따르면 정부는 국립새만금간척박물관과 국제청소년리더센터, 광역해양레저체험복합단지 등을 추진, 민간기업의 투자를 선도하고 있다.

국립새만금간척박물관은 새만금홍보관 방조제 건너편에 위치해 새만금과 간척의 역사․기술․미래가치를 재조명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지상 3층 규모로 건립하고 있다.

2023년 세계잼버리 개최 전 개관을 목표로 새만금개발청이 추진하고 있으며, 상설전시실․기획전시실․다목적 강당, 어린이 체험공간․영상관․수장고(유물보관실)․사무공간 등으로 갖춘다.

전북도는 450억 원을 투입해 잼버리 부지 내에 각종 체험장, 숙박시설, 상설야영장 등 다양한 시설들로 구성된 글로벌청소년리더센터를 건축 중이다.

잼버리 기간에는 운영센터로 사용되고 행사 후에도 많은 국내외 청소년이 찾는 메카가 될 전망이다.

또한, 도와 군산시는 398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무녀도에 수상레저와 산림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를 조성하고 있다.

광역해양레저체험복합단지에서는 수상레저체험을 위해 실내서핑, 카누 등 각종 수상스포츠를 즐기고 경험해 볼 수 있다.

산림휴양힐링을 위한 트리탑체험원, 글램핑 등 체류형 산림휴양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은 올해 내 통합개발계획을 승인 받을 예정이며, 고군산군도 개발사업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투자에 이어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연계 및 명소화 부지를 활용한 민간의 관광개발사업 투자도 활발하다.

새만금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사업은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약 1.9㎢에 총사업비 9천169억 원을 민간자본으로 투자해 2030년까지 기반시설 및 상부 건축물을 조성한다.

두 번째 민간투자는 새만금관광레저용지 1지구 내에 있는 초입지 개발사업다.

총사업비는 2,773억 원, 개발면적은 1.1㎢다.

사업시행사인 전북개발공사는 매립단계를 완료했으며, 조성단계 민간사업시행자를 유치할 계획이다.

세 번째 민간투자는 수상태양광 발전연계 개발사업으로 정주형 테마마을 조성사업과 해양레저관광복합단지 조성사업이 있다.

정주형 테마마을은 부안군 하서면 공유수면 3.96㎢에 농촌체험, 해양레포츠시설, 관광 및 편의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7월 총 1조 원 규모 투자를 제안한 웨스턴리버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해 협약체결을 검토 중이다.

이 외에도 새만금 홍보관 인근의 관광 명소화 부지를 활용해 VRAR테마파크와 챌린지 테마파크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나해수 전라도 새만금해양수산국장은 “새만금 기반시설 개발과 함께 관광개발에도 가속도가 붙고 있다”며 “새만금도 싱가포르의 마리나베이샌즈 같은 대규모 리조트와 관광명소가 즐비한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탈바꿈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박정미 bjm@jjn.co.kr

출처 : 전북중앙(http://www.jjn.co.kr)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