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익산문화관광재단, 관광산업 활성화 기여 기관표창 수상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22/07/12/ 조   회 164
첨부파일
익산문화관광재단, 관광산업 활성화 기여 기관표창 수상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2.07.09 08:39

익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문진호)은 ‘2022-2023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시행된 다양한 문화·관광 프로그램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관광공사로부터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2009년 ‘익산문화재단’ 명칭으로 출범한 재단은 지역 문화를 활성화 시키고, 시민의 문화 향유기회를 확대시키고자 다양한 문화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2018년 ‘익산문화관광재단’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그 영역을 확장해왔다.

치유와 힐링 여행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지역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익산문화관광재단은 올해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와 함께 ‘2022 여행가는 달’ 6월 기획 프로그램인 ‘별명’(익산에서 별보며 명상하기)을 운영하며,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여행으로 치유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지나해 4월에 취임한 문진호 대표이사는 ‘제7회 2022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문화관광혁신리더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익산의 문화와 관광브랜드를 향상시켰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진호 대표이사는 “국내를 넘어 세계 어느 곳과 견주어 손색이 없는 문화 관광도시를 조성하도록 새로운 콘텐츠 개발과 시설 확충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