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지사항

전라북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라북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 길, ‘전북에 오시개’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22/06/22/ 조   회 62
첨부파일

한국관광공사, 펫팸족 위한 산책 코스 추천
지난해 이어 전라북도에서 추가로 4곳 발표
펫팸족의 증가로 반려동물 동반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한국관광공사와 전북도는 지난해부터 반려동물 동반여행 콘텐츠를 개발해 전국 최초로 반려견과 함께 걷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눈치보지마시개 길’ 6곳을 발표했다. 올해는 ‘눈치보시마시개 길’ 4곳을 추가로 선정했다. 추가로 선정된 곳은 ▲바람쐬는길(전주) ▲금강습지생태공원(군산) ▲성당포구 바람개비길·용안생태습지공원(익산) ▲고창갯벌 생태탐방로(고창)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올해부터 반려동물 동반여행 사업을 전국 단위로 확대해 체류형 관광코스를 상품화하고,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전주 바람쐬는길 전경 / 한국관광공사


█ 물길 따라 숲길 따라, 전주 바람쐬는길

바람쐬는 길은 전주 한옥마을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했다. 전주 바람쐬는 길은 본래 한벽루 아래에 있는 터널에서 색장동 마을까지 이어지는 길이지만, 눈치보지마시개 길 코스는 전주자연생태박물관 옆 데크 길부터 시작해 슬로길 쉼터를 반환점으로 하는 왕복 총 4km 코스다. 오른쪽에는 맑은 전주천이 흐르고, 왼쪽에는 승암사, 치명자산 성지, 세계 평화의 전당 등이 있다. 나무가 만들어주는 그늘에서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반려견과 함께 느릿느릿 산책하기 좋은 길이다.

 

군산 금강습지생태공원 전경 / 한국관광공사


█ 갈대숲이 우거진, 군산 금강습지생태공원

금강습지생태공원은 금강 수변을 따라 조성된 공원으로 갈대숲 산책로와 생태연못, 수변 철새 탐방로를 갖췄다. 산책길 곳곳엔 원두막과 벤치가 있어 반려견과 한가롭게 산책을 즐기기 적합하다. 공원 내 동산에 오르면 작은 정자에서 금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생태공원에서 바라보는 금강의 석양은 특히 아름답다. 금강습지생태공원 주차장에서 출발해서 발길 닿는 대로 반려견과 눈치 보지 않는 산책을 즐겨보자.

 

익산 용안생태습지공원 전경 / 한국관광공사


█ 그림 같은 풍경이 반기는, 익산 성당포구 바람개비길‧용안생태습지공원

성당포구 바람개비길은 성당포구 금강체험관 뒤에 있다. 형형색색의 바람개비 수천 개가 춤을 추며, 방문객을 반겨준다. 쭉 뻗은 길을 반려견과 함께 걸으며 사계절 내내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바람개비길 근처에 용안생태습지공원이 있어 나비광장, 풍뎅이광장, 조류전망대 등 다양한 습지 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다. 느릿하게 흐르는 금강을 바라보며 반려견과 쉬어갈 수 있는 조망 쉼터도 있다.

 


 고창 고창갯벌 생태탐방로 전경/ 한국관광공사
█ 바람도 쉬어가는 곳, 고창 고창갯벌 생태탐방로

고창갯벌 생태탐방로 D존은 눈치보지마시개 길로 지정된 구역이다. 람사르고창갯벌센터에서 출발해서 갈대공원을 한 바퀴 돌고 센터로 돌아오는 코스로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즐기는 방문객들이 많다. 드넓은 갯벌과 바람에 흩날리는 풍성한 갈대밭을 한눈에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됐다. 곳곳에 조성된 벤치와 쉼터에 앉아 낙조가 질 무렵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김다미 기자 dmtrip@travel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