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2022 전라북도 한 달 여행하기‘별별전북여행’출발!!
작 성 자 유지보수관리자 등록일 2022/05/20/ 조   회 334
첨부파일

2022 전라북도 한 달 여행하기‘별별전북여행’출발!!

  •  하태웅 기자
  •  
  •  승인 2022.05.12 15:48
 

▶‘2022 전라북도 한 달 여행하기’ 참여자 3개 유형, 26팀 선정
▶ 휴가지원원격근무(워케이션), 여행영향력자(인플루언서), 외국인 유학생의 전북여행 시작!
▶ 전라북도의 별별여행지를 돌아보며 개인 사회관계망에 여행발자취 남길 예정
- 자연과 숨쉬며 업무능력 쑥쑥! 휴가지원원격근무(워케이션) 여행
- 별별 숨은 곳을 찾아다니는 일반인 여행
- 전북의 매력에 풍덩! 외국인 유학생의 여행

[시사매거진/전북] 전라북도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전, 이하 재단)은 ‘전라북도 한 달 여행하기(별별전북여행)’의 참가자를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모집했으며, 27일 최종 선정되어 현재 사업이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 최종선정 26팀(49명) : 여행 영향력자(인플루언서 등) 19팀, 휴가지원격근무* 4팀, 외국인 유학생 3팀

* 휴가지원원격근무(worcation):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휴가지에서 일을 병행하는 근무 형태

‘2022 전라북도 한 달 여행하기’는 참가자 스스로 전라북도의 숨겨진 여행지를 발굴하고 홍보하는 사업으로, 여행의 설계부터 체험, 그리고 홍보까지 진행하는 참여자 중심의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이다.

올해에는 여행변화에 따라 부각되고 있는 휴가지원격근무(워케이션) 유형을 추가하여 일과 여행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여행지로 전라북도를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독일, 인도네시아, 일본 출신 유학생으로 구성된 외국인 유학생 팀은 전라북도의 역사, 문화, 생태 등 천혜의 관광자원을 경험하고, 그 체험기가 각자의 모국어로 개인별 사회관계망을 통해 전파되어 전라북도 여행지의 해외 홍보 효과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전라북도 한 달 여행하기의 참가자 26개 팀은 최소 7박 이상(워케이션, 유학생 유형 3박 이상) 체류해야 하며, ▲1박 기준 숙박비 5만원(최대 20박), ▲입장료 및 체험비 총액 5만원, ▲여행자보험비 총액 2만5천원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1박당 1회 이상 본인의 사회관계망(개인별 소셜미디어)에 여행 후기와 체험 사진을 게재하는 등 별도의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참여자들의 여행 이야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의 핵심어 표기(해시태그) #전라북도 한 달 여행하기 및 재단 유튜브 채널(youtube.com/jbct2016)의 홍보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동욱 문화체육관광국장은“코로나로 얼어붙은 여행시장이 다시 살아나면서 여행수요도 급증하고 있는 시점에서 전라북도 한 달 여행하기는 우리 지역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홍보함과 동시에 전라북도를 찾고자 하는 잠재 여행객들에게 전북 관광의 매력을 오롯이 전달할 수 있도록 참여자들의 노력이 중요하며, 온라인 사회관계망(인스타 그램, 페이스 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전북여행을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하태웅 기자 ktshtw@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