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굿바이 코로나, 이제 여행가자"…숙박상품 파격 할인
작 성 자 유지보수관리자 등록일 2021/11/23/ 조   회 185
첨부파일
티몬·위메프·11번가 등 '대한민국 숙박대전' 참여
티몬이 12월 23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대한민국 숙박대전 전국편 1부(이하 숙박대전)'를 진행한다. (사진=티몬)
티몬이 12월 23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대한민국 숙박대전 전국편 1부(이하 숙박대전)'를 진행한다. (사진=티몬)

[뉴시안= 박은정 기자]위드코로나를 맞아 국내 여행업계가 활성화를 찾고 있는 가운데 이커머스 등이 다양한 숙박 할인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 전국편'이 오는 12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이는 국내여행 수요창출로 관광업계의 경기를 회복하고자 마련됐다.

티몬은 정부 정책에 발맞춰 최대 인기 여행지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숙박상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10만원 이상의 숙박상품을 국민·우리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1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대표 상품으로는 △강원 하이원리조트 △강원 더앤리즈토 양양 △경기 곤지암리조트 △서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롯데시티제주 등이 준비돼 있다. 

여기어때도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여해 여행지원금 1000만원 등 파격 경품을 내걸었다. 숙박대전 쿠폰을 사용한 여기어때 고객은 △여행지원금 1000만원 △400만원 상당의 특급호텔 한달 살기 등 추첨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또 숙박대전 쿠폰 사용 고객은 결제 금액의 최대 10%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여기어때 포인트를 자동 적립받을 수 있다.

위메프는 호텔·리조트·콘도·펜션 등 400여 국내 숙박 상품을 준비했다. 주요 상품은 강원도 소재 스카이베이호텔 경포·소노호텔앤리조트·오크밸리리조트 등이다.

위메프는 국내 숙박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최대 8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위메프 고객만을 위한 5% 쿠폰 또는 10% 카드 할인(국민·농협·비씨·우리·하나·씨티·전북은행) 혜택을 중복으로 누릴 수 있다. 

11번가가 정부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동참한다. (사진=11번가)
11번가가 정부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동참한다. (사진=11번가)

11번가는 매일 오전 10시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국내 숙박 2만원·3만원 할인 쿠폰 중 1종을 선택해 1인당 1장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 11번가는 중소 여행사 대상 추가 할인쿠폰을 단독으로 제공한다. '주식회사 여행스쿨', '종이비행기투어', '온다' 등 총 15개 여행사들의 숙박상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김명식 11번가 라이프뷰티담당은 "위드 코로나에 발맞춰 그간 판매 활동에 어려움을 겪었던 국내 여행업계의 회복과 활성화를 위해 행사에 동참했다"며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한 만큼 규모가 작은 여행사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