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공지사항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에 대한 중요한 소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관광정보가 한눈에~
공지사항 게시판
'남원 한복문화주간' 광한루원에서 개최
작 성 자 관리자 등록일 2021/10/29/ 조   회 232
첨부파일

11월까지 온라인 공연 등 비대면 중심 진행

▲남원 한복문화 가을주간이 오는 15일부터 광한루원에서 펼쳐진다.ⓒ남원시

 전북 남원시는 '2021 남원 한복문화 가을주간'이 이달 15일부터 오는 11월까지 광한루원 일원에서 펼쳐진다고 12일 밝혔다.

'한복문화주간'은 일상 속 한복 입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한복 관련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행사로 봄주간과 가을주간 두 차례 개최 하는데, 이번 가을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와 남원시·남원시관광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남원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봄주간에 이어 한복과 지역문화를 접목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예루원 마당에서 '한복시청회' 문화공연을 만날 수 있다.

'한복시청회'는 한복과 예술분야를 접목한 문화공연으로 재즈, 사물놀이, 성악, 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함께 한복의 멋스러움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남원지역 숨은 예술인들과 함께해 즐거움을 더한다. 시골밴드인 ‘사매밴드’와 젊은 청년예술인들의 모임 ‘연희단 청연’ 남원국악고등학교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의 협연, 전통혼례 풍경을 담아낸 마당극 '시집가는 날' 등이 공연된다.

또 품격있는 한복을 만나려면 '화인당'을 방문하면 된다. 고풍스러운 전통한옥내 한복체험, 포토존, 한복 관련 소품 전시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이 곳에서 아름다운 한복과 장식구 그리고 격조 높은 조선 여인과 선비들의 복식을 체험하고, 광한루원 곳곳의 정취를 느끼면서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다.

한복착용자는 광한루원 무료 입장 혜택도 주어진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철저한 방역과 비대면 중심으로 개최되며 '남원와락'과 '한복진흥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남원시는 "한복문화 가을주간은 한복의 가치에 지역의 문화예술과 접목한 새로운 한복문화를 만들어 일상에서 한복을 즐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