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변산해수욕장

이미지 로딩중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위치정보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변산로 2076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580-4710
여행후기
★★★★★ (19)건

소개

서해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변산반도 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하얀 모래와 푸른 솔숲이 어우러졌다 하여 '백사청송' 해수욕장으로도 불린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해수욕장의 하나로 1933년에 개장되었다. 곱디 고운 모래해변이 끝없이 펼쳐져 있으며, 서해안의 해수욕장치고는 물빛도 맑은 편이다. 더욱이 평균수심이 1m 밖에 되지 않고 수온이 따뜻해서 해수욕장으로서의 조건이 아주 좋다.

부안군 변산국립공원이 인기가 높은 이유는 여러가지 요소를 고루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기름진 평야와 빼어난 산수, 그리고 변산해수욕장이 있다.

변산해수욕장은 부안에서 격포 방향으로 24km 지점, 부안읍에서 남서쪽으로 6km 떨어진 곳에 있다. 1930년대에 개장한 유서 깊은 해수욕장으로 모래가 부드럽고 수온이 알맞으며, 수심의 차이가 완만하여 가족단위 피서지로 적합한 해수욕장이다. 또한 희고 고운 모래로 된 긴 해안에 푸른 소나무가 숲을 이루었으며, 조석간만의 차도 심하지 않아 대천 ,만리포 해수욕장과 함께 서해안의 3대 해수욕장의 하나로 꼽힌다. 부드러운 모래와 완경사의 백사장에 연인들의 속삭임이 있고 수영복에 스며드는 갯벌과 해수에 다량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되었다. 해수욕장 남쪽은 ‘내변산’으로서 한국 8경의 하나가 되는 명승지이다. 1988년 변산반도 전체를 묶어 국립공원으로 지정하였다. 내변산 중에는 백제가 멸망한 후 독립군들이 백제의 부흥운동을 벌이던 주류성을 비롯하여 그 유적이 적지 않다. 또 주변에 대항리패총 , 새만금, 부안댐, 변산온천, 월명암, 직소폭포, 채석강, 하섬 등의 명승지가 많아 더욱 각광받는 곳으로 가족단위 피서지로 적합한 해수욕장이다.



출처_부안군문화관광홈페이지, https://www.buan.go.kr/tour/index.buan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이용시간 24시간
주차시설 있음
쉬는날 무휴
목록으로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