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전주한벽문화관

이미지 로딩중
01_thum.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01_thum.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위치정보
(55045)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동로 20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280-7000
홈페이지
http://www.jt.or.kr
여행후기
☆☆☆☆☆ (0)건

전주한벽문화관

전주한벽문화관은 연간 7~10만 명이 이용하는 전주 한옥마을 대표 복합문화시설로 2002년 8월 10일,관'‘전주전통문화센터’라는 명칭으로 개관하였다. 설립의 목적은 전주한옥마을 부흥에 발맞춰 시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복합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주 문화 발전에 기여함에 그 목적이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전주 전통예술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판소리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을 실연함으로써 전주 문화예술 진흥에 이바지하고, 대한민국 전통문화의 명맥을 잇는 전통혼례식, 전통문화교육체험 운영을 통해 전통문화의 계승·보전·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전주한벽문화관

한벽공연장

예술공연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한벽공연장은 전라도의 전통음악과 춤을 비롯해 다양한 현대음악, 무용 등의 공연으로 새롭게 채워지고 있는 펼쳐지는 공간입니다. 기획공연과 극, 타악, 협력공연 등 다채롭게 어우러진 공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벽공연장은 판소리, 기악, 한국무용, 타악 공연 등 다양한 성격의 공연과 대규모 세미나까지 수용 가능한 시설입니다. 한벽공연장은 총 239석(R석 53석 / S석 182석 / 장애인 휠체어 4석)이 있습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가용좌석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화명원

<화락하게 지저귀다>는 뜻으로 부부가 금슬 좋게 잘 화합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조선시대 사대부 양반집을 연상하게 하는 전통한옥의 멋이 잘 살아 있는 곳입니다. 전통한옥의 대청마루를 그대로 재연하고 있는 전통혼례식장 화명원은 뜻깊은 축복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곳으로 혼례와 회혼례, 금혼식, 은혼식 등 잔치뿐만 아니라 전통혼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혼례의상을 갖추어 전통혼례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경업당

<자신의 본분을 한결같이 지켜서 인격의 완성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가진 전주한벽문화관의 교육체험관인 경업당은 전통의 숨결을 고스란히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통한옥의 멋스러움까지도 느낄 수 있습니다. 연령에 무관하게 모여 다양한 문화를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공간임과 동시에 소규모 공연이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 전통문화교육체험으로는 전주의 대표 음식인 비빔밥을 만들어보는 조리체험을 비롯하여 조선시대 예악의 근간인 예절교육,전주한지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지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당창극 야외공연장

2021년 6월 완공된 마당창극 야외공연장은 전주한옥마을의 탁 트인 경관에서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공연장은 야외무대와 235석의 규모의 계단식 관람석, 그리고 조명과 음향설비가 설치되어 있으며, 배우와 출연진을 위한 분장실, 연습실, 남녀화장실을 갖추었습니다. 전주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우수한 예술향유 환경을 제공하고 예술가들에게는 열린 공연을 실연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이용시기 연중이용
이용시간 09:00~18:00
체험안내 조리, 장구/소리/탈춤, 한지공예/부채, 칠보/도자기/매듭, 혼례체험/다례/생활예절, 염색/민화/전통놀이
※ 모든 체험의 1회 동시 수용 인원은 15명 이상으로 운영합니다. 
쉬는날 화요일~토요일(매주 월요일 휴관)
목록으로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