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장원목장

이미지 로딩중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위치정보
(54500)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웅포면 용골길 38-26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862-6693
여행후기
☆☆☆☆☆ (0)건

익산에는 자연과 가족, 동물이 하나가 되는 공간이 있다. 바로 금강변에 자리한 장원목장이다. 웅포면 대붕암리에 있는 장원목장은 낙농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젖소를 관찰하고 우유를 이용한 치즈와 아이스크림, 여기에 소시지까지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금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목장에서의 낙농체험은 강과 산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장원목장은 금강변에 자리를 잡고 있다. 금강을 마당으로 둔 듯 발 아래로 금강이 푸르게 물결쳐 조망이 시원한 곳이다. 그래서일까. 목장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건물들이 아니라 금강이다. 특히 이곳 목장에서는 금강의 생태가 고스란히 살아 있는 하중도가 육안으로 선명하게 보이는 것이 매력이다. 아예 하중도가 잘 보이는 곳에 망원경을 비치해 아이들과 함께 이곳을 찾아드는 철새들을 언제든 관찰할 수 있다.

목장은 그 규모가 4만 1,300여m²(1만 2,500평)에 이른다. 금강이 잘 보이는 곳에 통나무로 지은 예쁜 건물 한 채가 세워져 있고, 진입로 입구 마을 방향에 또 다른 건물 한 채가 서 있다. 금강 쪽의 건물은 금강(철새) 조망대로 활용되고, 진입로 쪽에 있는 건물은 체험장으로 사용된다.
여기에 시선을 가득 채우는 건 건물 사이를 빈 듯, 가득 채우고 있는 마당이다. 마당에는 트랙터를 탈 수 있는 넓은 공터가 조성되어 있고, 공터 주변으로는 유실수 연구농장에 들어선 듯 각양각색의 유실수들이 자라고 있다. 대추, 참다래, 오미자 등으로 수종이 다양하다.

직접 유제품과 소시지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체험 프로그램은 크게 유제품(치즈 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과 소시지 만들기로 나눌 수 있다. 아이스크림은 만들어 그 자리에서 먹고, 직접 만든 치즈는 현장에서 맛을 본 후, 남은 것은 포장해 가져갈 수 있는데 체험료는 5천 원~1만 원이다. 젖소 관찰이나 송아지에게 먹이 주기, 트랙터 타기, 금강 생태관찰, 유실수 수확 등은 유제품이나 소시지 만들기를 체험하면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동시 수용인원은 100명이며, 평일에는 단체 체험만 가능하고 주말에는 가족 체험도 가능하다. 가족, 단체는 모두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장원농장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거리를 만들어보자!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주차시설 승용차 20대
목록으로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