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국립민속국악원

이미지 로딩중
1.jpg
2.jpg
3.jpg
4.jpg
06.jpg
07.jpg
1.jpg
2.jpg
3.jpg
4.jpg
06.jpg
07.jpg
위치정보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양림길 54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620-2329
홈페이지
http://namwon.gugak.go.kr
여행후기
☆☆☆☆☆ (0)건

전통이 살아 숨쉬는 우리의 판

남원 국립민속국악원은 민속음악과 무용을 보존하고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1992년 설립된 국가음악기관으로 전통이 살아 숨쉬는 국립민속국악원 창(唱), 극(劇) 우리판 우리소리의 멋과 함께 한다. 민속음악문화를 호흡하는 문화공간현전 판소리 5마당을 현대적 감각에 맞춘 창극상설공연 및 신인 발굴을 위한 젊은풍류, 교류공연 등의 기획공연과 함께 전국의 문화예술 공연장 및 산업단지나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민속악의 보급을 위해 개최 하는 ‘국악을 국민속으로’사업 등 더 많은 관객들이 민속음악예술을 만끽할 수 있는 공연을 펼치고 있다.
또한 국악강좌를 통하여 청소년 및 일반인이 민속악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여 민속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국악인구의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명창의 삶과 예술세계를 엿볼 수 있는 현지답사 및 창극 공연 관람 등 주말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토요판소리여행 ‘나도 귀명창’과 산간벽지·낙도 등 문화혜택을 받을 수 없는 지역의 청소년을 위한 ‘즐거운 국악산책’을 체험 할 수 있다. 그리고 청소년 국악문화탐방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민속놀이, 민속악 감상, 민요 배우기 등 우리 전통문화예술을 체험하는 열린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이용시간 09시 ~ 18시
주차시설 있음(무료주차)
쉬는날 연중무휴
목록으로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