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탑동석탑

이미지 로딩중
49.JPG
49.JPG
위치정보
장계면 삼봉리 탑동
여행후기
☆☆☆☆☆ (0)건
현재 3층만 보존된 상태로 삼봉리 탐동마을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기단석은 최근에 시멘트로 만들었으며, 이 시멘트 기단석 위에는 자연석을 하나 올려 놓고 이 자연석 위에 탑신이 아닌 석등의 하대석 받침으로 추정되는 석재를 올려 놓았다. 그리고 이 석재 위에는 하나의 석재를 이용하여 옥개받침과 옥개석을 조각한 정방형의 탑재를 올려 놓았다. 2층의 탑신도 1층과 마찬가지로 석등의 하대석으로 추정되는 석재를 이용하여 그위에 1층의 옥개석과 같은 형태의 탑재를 올려 놓았다. 3층의 탑신도 1,2층과 같은 형태의 석재를 이용하였으며. 3층의 옥개석은 8각으로 되어 있다. 이와같이 이 석탑은 여섯 개의 석재를 이용하여 조성한 것이다.
1,2층의 옥개석은 하나의 탑에 이용되었던 것으로 생각되며, 나머지 1,2,3층의 탑신부에 이용된 석재는 최소한 2개 이상의 석등 석재를 이 곳으로 옮겨 다시 조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리고 3층의 옥개석은 석등이나 부도탑에 이용되었던 것을 이 곳으로 옮겨다 현재의 탑을 조성할 때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현재 이 탑의 석재들에 조각된 문양의 형태로 보아 고려 말에서 조선 초에 축조되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목록으로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