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서림공원

이미지 로딩중
01_thum.jpg
02.jpg
03.jpg
04.jpg
05.jpg
01_thum.jpg
02.jpg
03.jpg
04.jpg
05.jpg
위치정보
(590-834)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운봉읍 황산로(서천리)
문의전화
일반전화 : 063-634-0024
여행후기
☆☆☆☆☆ (0)건

전통의 고장 남원에서 만나는 현대미술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은 남원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공립미술관으로 2018년 3월 2일에 개관하여 남원시 춘향테마파크 내에 남원항공 우주천문대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다.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와 지역 출신 작가들의 전시 공간 마련을 통해 지역 미술의 특성을 알리고자 설립되었는데, 특히 남원 출신 김병종 작가가 본인의 대표작을 남원시에 대량 기증하면서 컬렉션의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고 한다.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찾아와 미술작품뿐 아니라 자연을 감상하고 마음을 치유하기 좋은 예술과 자연이 공존하는 공간이자, 숲으로 둘러싸인 전원형 미술관으로 감각적인 건물과 고요한 분위기, 멋진 풍경까지 예술적 감성이 물씬 풍기는 곳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예술 감상과 함께 여유의 공간이다.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은 주요 김병종의 작품을 수집·연구하고, 지역 미술을 진흥시키며 소외되어가는 현대 한국화를 재조명하고 있다. 총 2층 건물로 1층에는 갤러리 1을 비롯해 선큰가든이라는 정원, 화첩기행 북카페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2층에는 갤러리 2, 3, 다목적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 관람 외에도 매주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등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렇듯 미술작품뿐 아니라 자연 감상, 교육과 다양한 부대행사까지 즐기실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이다.
조금 더 느리게, 평소보다 여유롭게 걷는 것이 어울리는 미술관. 말보다는 조용히 눈과 마음으로 자연과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는 도시라는 슬로건을 지닌 남원이라는 지역적 특징을 예술이라는 측면에 더욱더 부각시켜주고 있으며, 남원은 물론이고 전북특별자치도의 떠오르는 새로운 명소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안내

해당 관광 콘텐츠에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을 안내하는 표
주차시설 없음
목록으로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