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검색하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제19회 완주 삼례딸기 대축제

삼례딸기의 맛과 문화예술의 멋을 즐기자 !

2018.03.30~2018.04.01
딸기
축제

삼례딸기는 당도와 유질에서 전국 최고의 명품으로 평가생산농가와 지역주민들이 손수 준비완주군의 대표축제

매년 3월 말, 딸기향으로 가득 차는 삼례에는 삼례딸기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딸기 축제가 열린다.

삼례딸기의 맛과
문화예술의 멋을 즐기자 !

완주군에서는 매년 3월 말, 딸기향으로 가득 차는 삼례에는 새콤달콤한 맛과 진한 향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삼례딸기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딸기 축제가 열린다. 전국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양질의 삼례 딸기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시작된 삼례딸기축제는 완주군이 주최하고 삼례농협이 주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당도가 높아 맛이 좋은 삼례 딸기를 즉석에서 경매를 통해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으며, 관람객들이 직접 딸기를 따서 즉석에서 맛볼 수 있는 수확체험과 딸기 품평회, 딸기 가공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쳐진다.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딸기 축제는 맛있는 딸기를 맛보고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과 삼례문화예술촌의 다양한 볼거리를 볼 수 있어 더욱더 알차고 풍성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축제풍경

딸기먹기 대회

첫날의 하이라이트 딸기 먹기 대회가 열려 참여객들의 시선을 끈다. 각 남자부와 여자부로 8명씩 참여하여 진행되는데 본격적으로 딸기 먹기가 시작되기 전에 댄스타임을 갖는 등 흥미로운 이벤트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축제풍경

딸기품평회

왁자지껄한 축제 한 쪽에는 딸기품평회에서 수상한 딸기들이 전시되어 있다. 거대한 크기와 고운 빛깔이 누가 봐도 고개를 끄덕이며 인정할 수 밖에 없는 딸기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품평회
품평회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

축제에는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어있는데 관람객들의 시선을 가장 많이 끄는 건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장이다. 특히 가족단위의 관람객의 참여가 많았는데, 삼례 딸기로 만들어진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모습이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진지함이 가득하다.
가족과 함께 만드는 세상의 단 하나뿐인 딸기케이크를 만들며 보람을 느끼고 가족 간의 애정도 딸기 향만큼 깊어가는 것 같다.
딸기케이크 만들기뿐만 아니라 무공해 식품에 맛도 좋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딸기잼 만들기, 삼례딸기축제의 전통 코너인 딸기인절미 떡매치기 등 보는 것만으로 끝나지 않은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되어있다.

딸기케익
딸기케익
딸기케익

딸기 수확체험

축제 한 쪽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딸기수확체험 접수를 받고 있다. 딸기수확체험은 축제 마지막 날인 4월 1일에 진행된다. 주렁주렁 탐스럽게 매달린 딸기를 수확하면서 맛도 보고 탐스러운 딸기를 주어진 박스에 담에 집에 가져갈 수도 있다.

딸기하우스
딸기

딸기 페이스페인팅,
딸기 네일아트, 컬러비즈

다른 한 쪽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컬러비즈 등 아이들의 시선을 끄는 공예품을 만드는 부스들이 가득 있다. 예쁜 딸기그림을 손과 얼굴에 귀엽게 그리고 있는 아이들도 보이고 귀여운 딸기를 손톱에 얹은 아이들도 보인다. 컬러비즈로 캐릭터도 만들면서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볼 수 있다.

딸기아트
딸기아트

먹거리와
완주특산품

축제에 빠질 수 없는 음식! 노릇노릇 잘 익은 전과 김밥, 옥수수, 솜사탕 그리고 딸기로 만든 다양한 음식들까지 먹거리 축제답게 한상 가득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다. 진한 생딸기의 육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딸기 생과일주스와 맛좋은 달달한 딸기잼 그리고 딸기꿀떡, 딸기시루떡 등 삼례딸기의 깊은 향이 입안에 봄을 가져다주는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딸기인절미는 만드는 즉시 완판되는 저력도 보인다. 특히 삼례딸기축제는 딸기에 국한되어있지 않고 완주군의 특산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특산물 부스도 상당히 많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곶감, 완주에서 생산한 무궁화꽃차 등 완주의 자랑인 로컬푸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먹거리
완주특산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