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제보게시판

관광객의 입장에서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제보해 주세요.

제보시 중복되는 내용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우수한 제보사항은 분기별로 인센티브 제공합니다.
공지사항 보기
리모델링 후 의미가 사라진 군산항쟁관
인쇄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등록일 2019-11-11 조회수 85
지역 제보성격
첨부파일 항쟁관1.jpg (63 kb)
항쟁관2.jpg (70 kb)
항쟁관3.jpg (120 kb)

군산 항쟁관이 최근에 내부 공사를 해서 재오픈 했습니다.

물론 관광객을 위해서 공사를 했겠지만 이 공사는 왜 했는지, 그리고 군산항쟁관이란 곳이 어떤 곳인지 의미를 생각해보고 공사를 하셨는지 묻고 싶습니다.

좁은 공간에 마련된 영상 체험 시설은 10세 미만은 보호자 없이 참여 불가능 하며, 체험 시설 자체가 안내 도우미가 없으면 못합니다. 점심 시간에 갔는데, 체험 할 수 없었습니다. 차라리 군산 항쟁에 관한 영상이 위봉함 처럼 5분에 한 번씩 자동으로 나오는 것이라면 좋았을텐데요. 아니면 체험 설명서만 읽고서도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었다면 좋았을텐데요.

그 공간에 있었던 군산 항쟁 역사는 실외로 이동해서 입구 앞에 설치되었습니다. 그리고 항쟁하다 잡혀서 고문 받는 조형물은 사라졌고, 고문 기구가 등장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조형물이 참 많은 의미가 있었는데, 왜 없앴는지 모르겠습니다.

군산항쟁관 -우리의 영웅은 아직 죽지 않았다는 글귀 아래의 사진들은 군산 항쟁관는 상관 없는 독립운동가들 입니다.

군산 항쟁 역사와 관련된 것들은 외면 받고, 단순 체험위주에 의미 없는 공간으로 전락한 거 같아서 아쉽습니다.

군산 항쟁관이 항쟁관에 걸맞는 모습으로 변화하길 바랍니다.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