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제보게시판

관광객의 입장에서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제보해 주세요.

제보시 중복되는 내용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우수한 제보사항은 분기별로 인센티브 제공합니다.
공지사항 보기
무주군관광홈페이지 내용 수정요청
인쇄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등록일 2018-09-11 조회수 98
지역 제보성격
첨부파일


무주관광을 안내하고 있는 무주군관광홈페이지의 수많은 오류가 있어 올립니다.


1.메인화면에 나오는 추천관광지 순서가...덕유산, 적상산사고, 구천동계곡, 머루와인동굴 순서로 되어 있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무주군의 추천관광지가 너무 많아 고민될것으로 기대합니다.


2. 추천 숙박, 음식, 체험, 특산물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1)숙박문제점 무주군에서 운영하는 숙박시설로...관피아 우려가 있어 말해봅니다. 수많은 자영업자들의 다양성을 요구하는 페이지인것 같습니다.

 2)음식문제점 무주군에는 음식점이 4개 뿐입니까? 대한민국 시도 행정에서 만든 음식지도 맛집지도를 참고하여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공무원이나 일부 관계자들의 입맛순위를 올리지 마시구욤~

 3)체험문제점 이중에서 상시체험운영이 가능한곳은 반디별천문과학관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상시체험이 가능한 (백두대간어린이숲체험) (태권도원 무술체험) 등 무주 반딧불이 (보존회운영 6월~10월운영) 체험 등 열심히 찾아 보면 많이 있습니다.

 4)무주특산물이 9000포, 배추김치, 무주에덴농장표고버섯, 반디팜사과홍 인줄은 몰랐습니다. < 4가지 모두 개인이 운영하는 농장을 그대로 올려놓은신것에 대해 심히 유감입니다. 

   무주 특산물은 옛부터 인삼, 담배 입니다. 기능성 농업화로 최근에는 인삼, 더덕, 오미자, 사과, 복숭아, 호두, 벌꿀, 천마,표고버섯, 능이버섯, 송이버섯, 대학찰옥수수, 머루 등 특용작물을 많이 재배하고 있습니다.


3. 무주만의 특별한여행지가 있는데 웃지않을수 없었습니다.

   너무나 터무니없어서...만약 여행자들이 이홈페이지를 보고 그대로 여행을 떠나고 특산물을 산다면 정말 후회할것 같습니다.

  반딧골공예촌->머루와인동굴 ->예체문화관->덕유산바이크텔 순서로되어있는데요

  반딧골공예촌은 말그대로 가보면 문이 닫혀있어 이용또는 관람이 불가능할 때가 많습니다. 

 머루와인동굴은 많이 찾는 장소이긴하지만, 국보가 있는 적상산 안국사회괴불탱을 홍보하면 자동으로 들르는곳인데 안타까운것이구요

 예체문화관은 무주군민이 수영장 , 헬스장, 도서관, 산골영화관, 체육관 등으로 관광형이 아닌데 소개한것이 참으로 이해할수 없습니다.

 덕유산바이크텔은 관광코스로....무슨이유일까요????????????????????


여행해결사 '1330 관광통역안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국내여행 정보를 안내하는 전화상담 및 실시간 문자채팅 서비스

* 한국관광공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