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검색하기

로고

전체메뉴

전라북도 토탈관광

영어 일본어 중국어

여행후기

멋도 맛도 풍요로운 전북 여행의 후기를 남겨주세요~~~

나만의 즐거운 추억을 함께 즐겨보세요~~~
공지사항 보기
잊지 못할 학창시절의 추억만들기 수학여행인솔을 마치고
인쇄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등록자 오재원 등록일 2017-11-01 조회수 232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저는 세종시 고운중학교 교감으로 지난 2017.10.25.-10.27.까지 본교 2학년 수학여행을 책임인솔했던 사람입니다.

사실은 2015학년도에도 전라북도 수학여행콜센터의 도움을 받아서 아주 의미 있는 수학여행을 다녀온 바 있어서, 2017수학여행을 전라북도 일원으로 정하고 담당부장님으로 하여금 모든 계획을 수립하고 일정을 잡도록 부탁드렸습니다.

학교규모가 커서 11개학급 260명과 인솔교사 16명 포함 약 270여명이 3개 팀으로 나누어 전라북도를 다시 방문하고 탐방하였는데 무엇보다도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을 뿐만아니라 안전하고 유익한 수학여행이 되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의미 있는 수학여행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담당부장님의 철저한 준비와 지도교사들의 노력이 있어서 가능했지만 전라북도 수학여행콜센터의 지원과 수학여행전담지도사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없었다면 불가능 했을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우선 우리학교 수학여행에는 8명의 수학여행전담지도사께서 수고해 주셨는데 사명감과 전문성을 갖고 열심히, 안전하게, 친절하게 지도해주신 덕분에 학생들과 본교 선생님들이 감동을 받았습니다. 전북에 도착하는 시간부터 전북을 떠나는 시간까지 항상 함께하시면서 차량탑승과 안전지도, 다음 목적지에 대한 사전설명, 식사지도 무엇하나 빠뜨림 없이 인솔 선생님들과 함께 활동하심으로 정말 아무런 어려움이나 불편함 없이 수학여행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제도는 타시도에서 배우고 노력해야할 제도지만 이렇게 훌륭하게 수학여행을 함께 완성시키는 역할은 쉽게 따라갈 수 없을 것 같았습니다.

사실은 2015년도에 우리학교를 지도해주셨던 신00 수학여행전담지도사님이 너무 잘 도와주셔서 올해도 다시 모시고 싶었으나 센터에서 지도사님들을 배정하시다보니 신00선생님을 못 모시고 대신에 고운중 B팀엔 임00,서00,조00선생님 세 분이 수고해주셨습니다. 너무 잘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뿐만아니라 다른 학교에도 이런 훌륭한 제도와 지도사님들이 활동이 멋있는 전라북도 수학여행콜센턴를 소개하여 우리학교처럼 안전하고 유익한 수학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우리학교 내년 수학여행도 올해처럼 전라북도 수학여행콜센터와 지도사님들의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